〃 여행이야기

홍콩 빅토리아 산정 픽트램 탑승 별재미 없음

백장미꽃 2013. 12. 11. 14:17
반응형

 

 

픽트램..


 

픽트램이 무엇이냐.. 홍콩 빅토리아 산정에 가시면 산에서 아래까지 운행하는 전동차?라고 보시면됩니다. 재미는.........음... 없습니다. 지금은 관광객들을 실어나르지만 그전에는 산쪽에서 거주하는 사람들의 이동수단 이였다고 합니다.

 

중간에 정차하는곳도 있습니다. 물론지금도 그거를 교통수단으로 이용을합니다.

 

 

 

산꼭대기에있는 빅토리아 산정 에서 바라본 홍콩입니다. 건물들이 높고 화려해보이나 겉모습만 그렇습니다. 자세히 보면아주 이상합니다. 건물들이.. 홍콩은 건물을 지을수있는 땅이 좁기때문에 건물을 지을려면 40층 이상으로 지어야 한답니다.

 

그래서 고층빌딩이 많은 것이니.. 고층 빌딩이 많다고 좋은건 아닙니다.

 

 

경치는 좋긴하나.. 여기 올라가시면 상당히 춥습니다. 꼭 가디건이나 긴팔을 가져가셔야합니다. 홍콩은 에어컨을 거의 24시간 틀어놓습니다. 공기가 상당히 안좋습니다. 홍콩은

 

 

여기가 픽트램 타는 곳입니다. 사람들이 길게 줄을서있어서 .. 꼭타고싶다면 저녁시간은 피해서 타시는게 좋습니다.

 

 

 

홍콩의 빌딩숲이 있는곳이 아닌 반대편입니다.. 아주 초라하죠?

 

 

 

 

 

홍콩의 도로인데... 한국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희안합니다. 중앙선은 하얀색 선으로 되어있으며 우리나라 와는 차량통행이 반대 방향입니다.

 

 

역시 관광의 도시 답게 외국인들 천지입니다. 현지인보다 외국인들이 더많은것같음..

 

 

픽트램을 타고 내려와서 바다가로 이동해 배를 타고 반대편으로 이동합니다. 바다는 전혀 맑지 않으니 기대는 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홍콩의 화려한 빌딩 하지만 바다가쪽의 빌딩들만 화려하지 안쪽으로 들어가면 아주 허름합니다. 홍콩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건물을 지을때 100년정도 쓸수 있게 건물을 지은다고 합니다. 부실공사또한 거의 없다고 합니다.

 

우리나라가 이런거는좀 배워야 할텐데 말이죠?

 

 

열심히 층수를 올리는 건물들 전부 40층 이상으로 지어야 합니다. 홍콩에 가시면 죄~~~~~~~~~~~~~~~다 빌딩 or 아파트 입니다.

 

 

 

크루즈도 보이네요

 

 

저크루즈는 돈많은 외국인들이나 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홍콩에서 묵었던 호텔입니다. 리갈 에어포트 호텔 호텔 방은 깨끗하나 에어콘을 하루죙을 틀어놓습니다. 추워 죽겠는데 말이죠.. 끄는데도 없습니다. 그리고 홍콩은 110v 이니 호텔에서 돼지코를 달라고 하셔서 충전하실거있으시면 하셔야합니다.

 

"홍콩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다." 홍콩가시면 요생각만 드심

 

2013/12/11 - 발리 현지음식들 컵라면은 필수지참할것

 

2013/11/26 - 홍콩 명품거리 하버시티 난구경만..

 

2013/11/26 - 홍콩야경 백만불 레이저쇼 동영상 홍콩심포니 오브라이트

 

2013/11/27 - 홍콩 허니문 야시장 짝퉁 파는곳 방문기

 

2013/11/26 - 홍콩의 일반적인 거리 홍콩은 밤만보세요

 

2013/11/24 - 홍콩 스타의거리 방문기..

 

2013/11/25 - 발리 국제공항 홍콩인천면세점이용기

 

2013/11/25 - 발리여행 빠당빠당비치 GWK조각공원 빠당빠당만좋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