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핸드폰으로 파노라마촬영하기 갤럭시 젤리빈버전

백장미꽃 2014. 6. 22. 19:36
반응형

 휴대폰으로 파노라마 사진촬영

 

안녕하세요? 휴대폰으로 파노라마 기능으로 사진촬영하는 법에대해 적어드리겠습니다. 일단 제휴대폰모델은 갤럭시노트2 모델이고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버전입니다. 아마 제휴대폰 이후에 출시된 휴대폰들은 거의 파노라마 기능이 있을듯합니다.

 

파노라마 촬영은 여러번의 사진을 길게 붙여서 한장의 사진으로 촬영하는 기법인데 기본적으로 풍경사진 찍을때 가장많이 활용이됩니다. 아니면 해수욕장을 넒게 찍고싶다거나 하실때 하셔야하며 어두운곳에서는 힘들고 광량이많은.. 즉 빛이 많은 곳에서 하셔야 무난하게 촬영하실수있습니다.

 

 

 

우선 카메라 기능을 키시고 좌측 메뉴에 셔터 바로 앞에 촬영모드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파노라마 기능을 선택해줍니다.

 

 

파노라마를 선택하면 이처럼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에서 셔텨를 누르시고 좌측이나 우측으로 천천히 이동을하시면됩니다.

 

저는 우측으로 이동을 해볼건데 이동을하실때 네모난 점선부분까지 실선이 가게되면 두번째 촬영이 시작이 됩니다. 이것때문에 천천이 이동을해야하며 밝은곳에서 하라는것은 밝은 곳에서 찍을때는 셔터스피드가 빨라져서 약간의 빠른속도로 이동을 하여도 선명하게 찍힙니다. 그리고 완성품을 봤을땐 당연히 더욱 선명하게됩니다.

 

 

제가 집안에서 테스트로 찍어보는 어항의 파노라마입니다. 지금은 저녁이고해서 빛도 없고 불을켜도 빛이 모자릅니다. 그래서 약간은 빠르게 움직이면 바로 흔들리게됩니다.

 

 

처음 셔텨를 누르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찍히는게 흔들립니다. 이래서 야외촬영이 중요합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있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천천히 촬영한 모습입니다. 더욱더 천천히하게된다면 더욱선명하겠지요.. 그리고 날 밝은날 야외라면 셔텨의 스피드가 빨라지기때문에 더욱더 선명하게 촬영하실수 있습니다.

 

핸드폰의 셔터스피드 조절이 있는지 없는지 정확히 안봐서 잘모르겠고 일단 빛이 많은곳이 아니라면 천천히 이동하시면서 촬영하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