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갤럭시노트2안드로이드4.3 전화번호부정리 전화/메세지 드래그로한번에

백장미꽃 2014. 1. 6. 17:23
반응형

 

 

중복이름 나올때


 

스마트폰은 아주편리합니다. 근데 가끔 그편리함이 아주 불편하게 다가올때가 있습니다. 그것중에 하나가 바로 연락처인데 연락처는 동기화를 시켜놓으시면 여기저기 자동으로 백업이 됩니다. 그러다보니 같은 이름으로 2~3개의 전화번호가 나오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는 어떤게 진짜인지 어떤게 그예전번호인지 난감할때가 간혹있습니다.

 

그럴때를 대비하여 전화번호부에 내가원하는 저장공간만 나오게 하시면 더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같은이름에 2개의 연락처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2개가 같은 전화번호라면 상관이없지만 서로 틀린번호라면 참.. 남감할때가 있지요.. 그럼 저2개중에 한개만 나오게 하고싶을땐 아래처럼 설정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우선 연락처로 이동을 하신후에 핸드폰의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표시할 연락처"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각종 저장소의 연락처들이 나옵니다.

 

모든 역락처는 말그대로 모든 저장소의 연락처를 전부 표기합니다.

 

디바이스는 휴대폰의 저장소의 목록을 표기합니다.

 

USIM은 유심에 백업된 저장목록을표시합니다.

 

구글을 구글저장소에 동기화된 목록이 표시됩니다.

 

이중에서 원하시는 목록을 고르시면 되고 저중에 한개가 아닌 2개이상을 고르시고싶을때는 사용자 지정목록으로 들어가시면됩니다.

 

사용자 지정목록에 들어가셔서 표시하지 않고싶은 저장소의 목록을 체크를 없애버리시면 거기에 해당되는 저장소는 사라집니다. 차후에 전화번호 목록에서

 

 

전화를 드래그로 한번에 걸어보자


 

이거는 좀 부가적인 내용인데 전화번호부나 최근기록을 보시다가 간단하게 전화나 메세지를 보내는 방법인데.. 아마 안드로이드 쓰시는분들은 거의 아실걸로 보이나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있으실까 하고 오려봅니다.

 

 

 

전화번호부도 동일하며 메세지창에서도 동일합니다. 위에처럼 최근기록을 보시다가 바로 전화하시는것은 우측에 전화버튼을 누르시면 당연히 전화가 가는것이고 아래처럼 하셔도 하실수있습니다.

 

 

화면처럼 전화목록에서 좌에서 우로 드래그를하시면 통화를 우에서 좌로 드래그를 하시면 문자메세지로 바로 넘어갑니다. 물론 전화번호부와 메세지목록창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됩니다.

 

다들아시겠지만.. 혹시나 하는마음에 올려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