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전화번호 분실시 구글 동기화를 통한 구글주소록에 전화번호 백업

백장미꽃 2014. 8. 18. 15:42
반응형

번호를 분실하였을때..


 

간혹 휴대폰을 분실하였거나 갑작스레 고장이나거나 할때 전화번호를 백업 안해놓았을시.. 난감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찾는방법인데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폰을 쓰신다면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기위해 아마 구글 계정을 만드셨을겁니다. 구글 계정을 휴대폰 초기에 등록하셨다면 기본적으로는 구글 계정에 전화번호가 동기화 되게 되어있습니다. 이걸로 휴대폰을 분실하였을때 전화번호를 찾을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쓰신다면 구글 계정이 있을것이고 구글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Gmail로 이동을합니다. 이동을하시면 지메일에 온 메일들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위에 처럼 Gmail에서 위에부분에 Gmail이라고 적힌부분을 클릭하시면 "주소록" 메뉴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클릭하시면 동기화가 되어있는 휴대폰의 주소록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주소록을 킬릭하시게되면 동기화가 되어있는 연락처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잊어버린 전화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전화번호를 출력하거나 파일로 저장하시고싶다면 위에처럼 전체 체크를하신후에 우측에 "더보기" 메뉴를 통하여 내보내기나 인쇄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내보내기를 하시면 이런식으로 CSV형식의 파일로 저장을 하실수가있습니다.

 

위에 적은 내용은 동기화가 되어있을경우에 저장되는 내용들입니다. 그럼 아래에 내휴대폰에 동기화가 되어있는지 동기화설정은 어디에서 하는지 적어드리겠습니다.

 

 

 

좌측화면은 저장을하실때 Google연락처를 선택하여 저장을 합니다. 만약 디바이스나 유심을 선택하여 저장하시면 구글 계정에 같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디바이스는 휴대폰 메모리에만 저장한다는뜻이고 유심은 유심칩에 저장한다는 뜻입니다. 동기화를 하신다면 Google을 선택해주세요

 

그후에 동기화의 확인은 휴대폰 환경설정 -> 계정 -> Google 로 이동합니다.

 

 

 

구글로 이동하시면 계정부분에 구글계정이 적혀져 있습니다. 그부분을 클릭하시면 구글계정과 동기화 되는 내용들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동기화 내용에 맨아래에 보시면 "주소록 동기화" 부분에 체크를 하시면 동기화가 되거나 취소하실수가 있습니다. 마지막동기화 시간은 마지막으로 구글계정에 업데이트한 시간을 표시합니다.

 

위에처럼 동기화가 되어있어야 차후에 전화번호 분실시 Gmail을 통하여 복구하실수가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