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노트2 4.4킷켓 업그레이드 T전화 T연락처 살펴보기

백장미꽃 2014. 6. 24. 13:44
반응형

노트2 안드로이드4.4 킷켓 시작 

 

안드로이드 킷켓의 업데이트만 기다리다가 지쳐서 잊고살다가 휴대폰 데이터줌 지울려고 kies에 연결을 했는데 킷켓 업데이트하라는 문구가 있네요 뉴스에 찾아보니 노트2업데이트에 대한기사는 딱 한개의 기사뿐이 없더군요 그래서 몰랐던듯합니다. 아마 월드컵이랑 이런저런 사건때문에 뉴스가 안나온듯합니다.

 

 

 

업데이트한것은 안드로이드 4.4.2 킷켓 버전이며 삼성에서 제공하는 공식버전이니 안전하게 받으셔도 됩니다. 화면이나 UI부분을 많은 기대를 했으나 조금씩 바뀐부분은 있으나 크게 달라진점은 없습니다. 단. 2개의 어플이 추가가 됬는데 t전화와 t연락처 어플입니다. 그리고 상단 알림줄이나 패턴화면등등 약간의 변화는 있습니다. 두개의 T전화와 T연락처의 어플이조금 편리한것같아 적어보겠습니다.

 

 

T전화 살펴보기


 

일단 이어플은 SK가입자에 대한 어플인듯합니다. KT와 LG는 아마 이어플은 없을듯한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이어플은 일반 핸드폰의 기본 전화어플보다는 편리한듯하여 적어봅니다.

 

 

 

이어플의 기본 UI입니다. 전화어플에서 좌측하단에 바로 메세지로 이동을 하실수가 있으며 좌측과 우측으로 드래그를하시면 최근통화기록과 연락처로 바로 이동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적겠지만 중간에T로고를 클릭하시면 T의 기본적인 서비스와 각종정보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가장편리한점중에 하나는 티로고 클릭시에 현재 내가 가입되어있는요금제와 남은 잔량을 바로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편리한점중에 하나는 "작은 수신화면 모드" 메뉴가 있습니다. 이부분은 내가 어플을 사용중이거나 네비를 사용중이거나 뉴스를 볼때 갑자기 전화가오면 보던화면이 사라지는데 이어플은 작은 수신화면을 켜놓으시면 우측처럼 전화를 받거나 누구에게 왔는지 확인이 바로가능합니다. 이부분은 상당히 편리한듯합니다.

 

 

키패드 화면에서 메뉴를 누르게되면 여느 통화어플처럼 기본적인 통화에관한 설정들이 모두있습니다.

 

 

T연락처


 

T연락처 같은경우엔 T전화와 같이 신규로 생긴어플이며 살펴본 내용으로는 여느 연락처 어플과 비슷합니다. 다른 특이한점은없으며 중복으로 저장된 연락처를 하나로 모는 기능?

 

 

연락처 어플인데 일단뭐.. 기능자체는 다른 어플들과 흡사하며 다른점은 UI인데 UI는 개인마다 편리함을 느끼는 차이가 있기때문에 직접 써보시는게더 좋을듯합니다.

 

 

이어플도 마찬가지로 중간에 사람모양의 버튼을 누르게되면 우측처럼연락처를 정리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좀 편리한듯합니다.

 

기본적으로 4.3젤리빈과의 차이점을 조금 살펴보면..

 

GPS등 아이콘의 변화

사업자 APP추가

날씨위젯 웨더뉴스로 변경

계산기의 변화

환경설정 내런쳐설정 추가

패턴화면변화

음악의 앨범 화면변화

상단 알림변화

WEP로딩 개선

메모리 효율개선

배터리 효율 개선

 

대충 이정도로 살펴볼수 있을듯합니다. 업데이트한다고 나쁜건아니니 시간나실때 해놓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