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블로그에 뉴스를? 반가운 뉴스헤드라인 설치

백장미꽃 2014. 10. 24. 22:11
반응형

블로그에 뉴스를?


 

다음이 카카오랑 합병을 하더니 블로거들에게 상당히 좋은 부분들을 많이 업데이트 하는듯합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내용이 뉴스입니다. 블로그에 뉴스를? 이전에는 생각만 해봤지 할수가 없었습니다. HTML 코드를 가져올 수가 없었으니까요..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띄우는 방법들은 많이 있었지만 실시간 뉴스에대한 부분들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업데이트는 상당히 블로거들에겐 좋은부분으로 다가올것같습니다. 단 뉴스를 얼마나 많은 방문자들이 볼수있는가에도 많은 신경이 쓰이겠지만요.. 

 

 

 

티스토리에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오늘부터 뉴스헤드라인 클로즈베타 신청을 받고있습니다. 뭐지인건.. 하고 들어가서 하나씩 보기 시작하니 블로그에 좋은 부분으로 다가올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를 열어놓고 뉴스를 볼수있게 되는것이니.. 쉽게보면 아주 작은 포털이라고도 할수있겠네요

 

 

저는 블로그에 광고를 많이 다는 편입니다. 광고가 아닌 뉴스를 달아놓은다면? 방문자들에겐 상당히 편리한 매리트로 다가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블로그 = 뉴스 라는 인식이 없기때문에 뉴스를 달아놓아도 "어.. 이거 광고아니야?" 하는 생각들이 상당히 지배적일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많은 블로거들이 실행을 한다면 인식또한 언젠간 변화되겠지요..

 

 

클로즈베타 테스터를 신청하면서 회원가입을했더니 뉴스를 생성할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달아보았습니다. CBT가 선정이되면 블로그에 플러그인으로 제공을 한다고하니. .한번 기대를 해봐야할듯합니다. 그러면 모바일 화면에서도 뉴스의 노출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뉴스의 종류들인데 스샷 아래로도 상당히 많은 뉴스의 형태가 스크립트로 제공이 됩니다. 그중에 하나를 블로그 하단에 달아보았습니다. 빈공간이 있어서 쓸데없는 광고를 하나 넣었었습니다. 뉴스를 달고나니 조금이나마 방문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수있어서 좋습니다.

 

 

원래 광고가 있던 자리입니다. 근데 아직까지는 그냥 딱 보기만하면 광고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건 사실입니다. 클릭을 해보면 정말로 일반 언론사의 뉴스로 넘어가게됩니다. 뉴스는 광고와 다르게 클릭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하지만 단가는 적지요.. 아직까지는 블로그에 뉴스라는 이미지가 약해서 클릭율이 상당히 저조할것으로 생각은듭니다.

 

그렇지만 블로거에게 많은 선택의 폭과 방문자들에게 더많은 정보를 줄수있게 되어서 한편으로는 이런 업데이트가 상당히 반갑습니다. 앞으로도 티스토리에서 많은 부분들을 생각하는 좋은 업데이트가 나왔으면 하는바램을 가져봅니다.

 

 

 

[〃 IT/〃 어플] - 연예인 이미지어플 디스패치 뉴스와이미지를 한큐에

 

[〃 IT/〃 어플] - 티맵 네비게이션 알리미 팝업콜 네비게이션 전화 도우미 보다 편한듯

 

[〃 이슈/〃 인물/사회] - 스티브 잡스 명언 성공 명언

 

[〃 이슈/〃 연예] - 국방부 연예병사 폐지 연예병사 휴가일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