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트랙백 스팸에대한 대처 워드프레스 Akismet

백장미꽃 2014. 9. 10. 10:01
반응형

트랙백 스팸공격


 

추석들은 잘보내셨나요? 추석기간동안 블로그를 거의 하지 못했는데 트랙백때문에 상당한 신경이 쓰입니다. 한 1~2시간 간격으로 계속달리더니 130개 가량이 추석연휴에 달리더군요.. 그것도 죄다 스팸으로 해외사이트링크들이였습니다. IP도 전부다 다른아이피와 사이트도 전부다 다른사이트를 걸어놓았습니다. 난감합니다. 

 

 

 

추석연휴동안 들어온 트랙백의 스팸공격입니다. 일일이 차단하다가 도저히 안될것같아서 플러그인 서비스에있는 워드 프레스 Akismet 서비스를 이용해보기로합니다.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셔도 사이트로 이동하실수가 있으며 사이트는

 

http://akismet.com/

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신후에 메인페이지에 보시면 위에처럼 커멘드 스팸 메뉴가 있습니다. 이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3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무료 버전을 이용할것이기 때문에 Personal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처음이니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은 이메일과 유저네임 패스워드만 넣어주시면 아래부분에 Sign Up 버튼이 활성화가 되게됩니다. 활성화가 되면 누르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게되면 왠 달러를 내라고 나오는데 이부분은 그냥부시하시고 화살표방향으로 이동을시키시면됩니다.

 

 

화살표방향으로 이동하시면 0달러로 변경이되고 위에 두부분에 이름을 넣어주시면되는데 저는 위에서 만들었던 Username 을 넣었습니다. 그런후에 컨티뉴를 누르시고 조금기다리시면 완료가 됩니다.

 

 

완료가 되면 정상적으로 API key가 발급이됩니다. 이키는 처음에 메일주소 넣으셨을때 해당 메일로도 같이 날라오니 닫아버리셨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해당키는 복사해서 플러그인에 Akismet 부분에 인증키를 넣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완료가 됩니다.

 

저번에 블로그 해킹을 한번당한적이 있어서 비밀번호 관리는 조금 신중해졌으나.. 트랙백에대한 스팸이 올거라곤 생각을 못한것같습니다. 일단 워드프레스로 설정을 해보고 한 하루정도 지켜봐야할것같습니다.

 

블로그에 스팸성 댓글이나 트랙백에 달릴경우에 당장에는 블로그에 큰영향을 주지는 않으나 계속 쌓이다보면 저품질등 악영향을 주는 원인으로 제공이 되게됩니다. 문제가 생길시에 그때그때 처리하는게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