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블로그 모바일 유입에대해 고민을 해야할때

백장미꽃 2015. 1. 11. 23:10
반응형

모바일에 대해서 생각할때


 

보통 평균적으로 보면 평일에는 모바일과 PC의 유입율이 50:50 정도 되는듯합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거의 8:2정도로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예전에는 이부분을 크게 신경을 안썻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안쓰일수가 없습니다. 바로 반응형 블로그로 하느냐 하니면 현상태를 유지하느냐에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반응형으로 하게되면 애드센스의 수익을 조금이나마 더 높일수 있겠지만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버전에 대한 부분들은 힘들어 집니다. 그래서 아주 오래전부터 이부분을 많이 고민을 해왔습니다.

 

 

 

어떤게 정답일까요?

 

개인적으로는 아직까지는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테블릿과 모바일이 발전하지만 거기에맞는 모바일 컨텐츠또한 같이 발전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조금더 기다려야 하지 않나 하는생각도듭니다. 위에 유입로그를 보시면 거의 90%가 모바일 유입입니다. 주말이다보니 거의 휴대기기로 접속을 하고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고민또한 깊어지게 됩니다.

 

 

유입순위또한 네이버 모바일이 압도적입니다. 블로그 자체는 많은 이들에게 조금더 정보를 많이 주기위해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에 걸맞게 유입에대해서도 신경을써야하는것같습니다. 반응형으로 했는데 로딩이 너무 길어진다면 휴대기기 유입자들에겐 불편한 요소가 될수있습니다.

 

지금도 고민을 합니다. 여러가지 스킨을 보면서 변경을 해볼까.. 하는 생각도 하게됩니다. 물론 변경을할때는 어느정도의 수익을 위해서도 변경을 고민해봐야합니다. 그보다더 조금 안타까운건 거의모든 유입이 네이버에서 이루어지고 네이버에 기댈수밖에 없다는점이 조금 안깝습니다. 제가 총방문자가 300만이 넘었는데.. 2/3이상이 네이버에서 유입된걸보면.. 안타깝기도 하고..

 

모바일유입자가 늘어날수록 일반 블로거들도 거기에대한 고민을 하겠지만 아마 다음카카오에서도 거기에대한 고민을 할것이라고 봅니다. 반응형도 좋지만 모바일웹설정쪽으 더많은 고민을 하지 않을까싶습니다. 아무짝에 쓸모없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지금 제 머리가 멍... 해서 끄적여봅니다.

 

 

[〃 티스토리초대장] - 가을 기념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필히 글확인

 

[〃 IT/〃 블로그정보] - 티스토리 카테고리다른글 위치아래로 변경 방법

 

[〃 IT/〃 블로그정보] - 티스토리 첫페이지 광고 넣기 메인페이지광고

 

[〃 IT/〃 블로그정보] - 티스토리 상단메뉴 추가하기 카테고리메뉴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