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SKT Web발신알림(웹발신) 서비스 시작

백장미꽃 2014. 7. 4. 16:16
반응형

Web발신?

 

언젠가부터 휴대폰에 광고메세지가 날라올때 Web발신이라는 문구가 함께 날라옵니다. 물론 그문구를 보고 생각은했습니다. 컴퓨터에서 발신한 메세지이구나.. 뭐 거의 광고메세지는 컴퓨터에서 발신을하니 그닥.. 신기하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복권구매하라고 날라오는 메세지인데.. 금요일과 수요일의 문자메세지에 차이가 있습니다.

 

핸드폰에 날라오는 각종 대리운전부터 여러 광고성 메세지들이 웹발신이란 문구가 먼저떠있습니다. 그래서 궁금하기도하고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한번 뒤져보기로합니다.

 

 

티월드 홈페이지에 방문을하니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서비스의 개요를 살펴보면.. 스팸을 방지하기위해서 시행이 되었으며 저같은 기존가입자는 6월부터 순차적용을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웹발신의 서비스내용을 상세히 살펴보면 상세 내용은 위에적혀져 있는 내용들입니다... 좀.. 중요한 부분만살펴보면..

 

티월드나 네이트온 웹사이트에서 발신된 단문일경우 Web발신이라는 문구가 나오게됩니다. 140byte MMS경우 지원이 안된다고하는데.. 80byte 이상이면 MMS로 넘어가게되는데 그중간에 있는 메세지는 된다는 내용인것인듯?합니다. 2G폰은 지원이 안된다고합니다.

 

그리고 회신번호(발신번호)를 변경한경우에도 회신변경이라는 문구를 같이 보내게 된다고합니다. 이부분은 상당히 좋은 정책인듯합니다. 발신번호를 변경해서 장난치거나 사키치는 사람들이 있는데 좋은 부분인것같습니다. 이부분은 2G폰도 지원이 되며 추가로 SMS가 전송되어 회신번호를 변경되었다는 메세지가 수신이됩니다.

 

이번정책은 좋은 정책임은 확실한듯합니다.

 

[〃 정보/〃 법율/생활정보] - SK텔레콤 T맴버쉽 전국 가맹점 할인점보기(스압주의)

 

[〃 IT/〃 모바일 S/W] - SK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LTE전국민 무한요금제인가

 

[〃 IT/〃 WEP] - SK LTE T맞춤형 요금제 와 T끼리 맞춤형요금제 필히 확인

 

[〃 IT/〃 WEP] - SK 핸드폰 남은 약정기간 확인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