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방법 발송취소방법

백장미꽃 2014. 7. 15. 16:50
반응형

가까우면서도 몰랐던사실..

 

저는 네이버 메일을 주메일로 사용을합니다. 그래서 거의 매일 네이버 메일에 들어가곤합니다. 매일 들어가면서 매일 몰랐었네요 눈앞에 메뉴가 떡하니.. 보이는데도.. 바로 수신확인 이였습니다. 수신확인은 말그대로 내가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읽었는지 하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메일에 들어가면 보낸메일함 옆에 수신확인 메뉴가 있습니다. 항상봤지만 별신경 안쓰고 살다가 오늘에서야 한번 눌러보았습니다.

 

 

내가 보낸메일들을 보다가보니 당연히 읽은줄알고 당연히 정상적으로 발송 된줄 알았던 메일이 읽지도 않고 발송또한 실패한 사실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살짝 기대감을 보냈던 메일인데... 읽지않다니!!! 기분이 않좋아 집니다.

 

 

수신확인 뿐만이 아니고 상대방이 아직 읽지 않은 상태라면 메일발송도 취소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수신확인기능은.. 아마 저만 안쓰고 있었던것같고.. 다들 알고계시지요? 이걸 안다음부터는 메일 보낸후에 항상 수신확인에 들어가봅니다. 상대방이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그런부분이 확인이 가능하니 편리한점도 있더군요..

 

 

[〃 IT/〃 컴퓨터 S/W] - 네이버 깨짐현상 네이버오류 수정하기

 

[〃 IT/〃 어플] - 네이버 N드라이브 자동백업해제및 설정 방법

 

[〃 IT/〃 프로그램] - 캡쳐프로그램의 정석 네이버 캡쳐 긴글 스크롤 캡쳐까지

 

[〃 IT/〃 블로그정보] - 변경된 네이버 검색누락 해결방법 티스토리 검색누락 요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