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국내 포털 점유율 웹 브라우저와 모바일점유율보기

백장미꽃 2014. 6. 17. 09:54
반응형

인터넷 점유비율

 

안녕하세요? 네이버가 거의 대부분을 잡고있는 포털순위에서 다음이 조금이나 약진을 했을까하고 궁금해집니다. 다음과 카카오가 본격적으로 합병하는 올해 후반기부터는 조금더 점유율이 좋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는 여러가지 통계이며 하나씩 한번 보겠습니다.

 

http://internettrend.co.kr  

아래정보는 인터넷 트랜드 홈페이지에서 퍼왔습니다.

 

 

조사한 기간은 올해 1월 1일 부터로 기간을 정해서 통계치를 보았습니다. 역시나 네이버가 80%의 점유율.. 요즘같이 네이버에 검색누락이 되면 아예복구할 방법도 없는 상황에서 네이버에 더욱이 기대야하는 현실이 조금 안타깝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은 .. 몇년전부터 뭐 저정도일거라고 생각했지만.. 네이트의 점유율이.. 0.08%... 정말.. 안습입니다.

 

 

웹브라우저 점유율입니다. 역시나 윈도우 익스플로러가 60%가까운 점유율을 가지고있으며.. 네이버 어플이 8.2%나 있다는게 신기할따름입니다. 네이버의 힘인가요..?

 

 

o/s 점유율은 뭐 생각하시는대로 윈도우가 1등이며 안드로이드가 24%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바일에대한 신경을 안쓸수가 없습니다.

 

 

이것은 해당 기간동안의 해상도입니다. 이해상도가 중요한 이유는 저처럼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신다면 평균적인 해상도의 기준을 맞춰서 낮은해상도에서 안보이는게 없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제블로그의 기준해상도는 1600 *900 인데.. 조금더 신경을 써야할듯합니다.

 

 

위에는 모바일모델별로 점유율입니다. 아이폰이 1등이긴 하지만 1~10위사이에 삼성제품이 6개나 있습니다. 해당 퍼센트를 다합친다면 삼성이 훨씬 많은 것이겠지요.. 글로벌 판매1등기업답습니다.

 

통계치들을 살펴보면 네이버의 독주가 언제쯤 끝날지.. 궁금해지기도하고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으로 네이버의 독주가 주춤해질지 궁금합니다. 너무 네이버에 치우치다보니 저희같은 블로거들도 네이버의 기준에 맞춰서 항상 염려를 해야한다는게 아쉽습니다.

 

 

[〃 IT/〃 WEP] - 연금복권 인터넷구매 방법 나눔로또홈페이지상세안내

 

[〃 이슈/〃 기타] - 드롭박스 스미싱문자 korean.apk, naver.apk 클릭하지말것

 

[〃 IT/〃 프로그램] - 포토웍스 buffer overrun detected 버퍼 오버런 오류해결방법

 

[〃 IT/〃 컴퓨터 S/W] - 크롬 북마크 가져오기 익스플로러로 이동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