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인터넷이 안될때 해결방법확인할 3가지

백장미꽃 2014. 6. 18. 16:35
반응형

인터넷이 안될때 안되는 이유3가지

 

인터넷을 사용하시다보면 어느순간 갑자기 안될때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인터넷이 안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보시면 됩니다.

 

1. 케이블이 빠졌을때

2. 인터넷 모뎀이 죽었을때

3. 공유기가 문제가 있을때

 

기본적으로는 대부분이 이3가지 중에 하나이며 이 3가지도 자세하게 들어간다면 광범히해질수 있으니 일단 오늘은 이3가지에 대해서 어떠한 이유인지를 적어보겠습니다. 

 

 

1. 케이블이 빠졌을때


 

케이블이 빠졌을때는 케이블이 연결되는 부분들을 잘확인 하셔야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컴퓨터의 LAN케이블단자를 확인하시고 그선의 반대편인 모뎀이나 공유기쪽에 빠진게 있는지 확인을합니다. 

 

 

컴퓨터 본체 뒷부분에 LAN케이블을 연결하는곳입니다. 네모안에 있는부분이 인터넷케이블이며 저부분이 빠져있으면 인터넷이 되지않습니다. 잘연결이 되어있는데 안된다? 그럼 본체 뒷면에 인터넷케이블 연결부분에 LED램프가 있습니다. 이부분이 깜빡거리는지 확인하시고 아무리 잘꽃아도 반대편도 정상적으로 꽃혀있는데 LED가 꺼져있고 인터넷이 안된다면 LAN케이블문제나 LAN카드의 문제일 확율이 큽니다.

 

 

 

컴퓨터 뒤에 정상적으로 연결을 하셨다면 컴퓨터의 제어판의 네트워크 환경으로 들어가보시면 위에처럼 나온다면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게아니고 윈도우 우측하단에 네모안의 아이콘 모양에 빨간색으로 X표가 있거나

 

 

네트워크 정보에 들어갔는데 위에처럼 X표가 있다면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지 않다는 뜻입니다. 즉. 컴퓨터와 공유기나 모뎀의 케이블이 연결이 안되었다는 뜻이고 선을 확인하셔야 하며 만약 공유기나 모뎀의 전원이 꺼져있고 케이블만 연결되어있어도 위에처럼 케이블이 연결안되어있는 표시로 나옵니다.

 

 

2. 공유기 문제일확율


 

보통은 공유기는 잘 문제가 생기지는 않지만 생길수도 있는것이니 한번 확인하는법을 적어보겠습니다.

 

 

 

 

공유기에 접속하시는 방법은 위에 링크를 걸어놓았으니 보시면 도움이 되시고.. IP타임 공유기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공유기에 접속을 해보면 연결된 아이피정보가 나옵니다. 저기에 아이피정보가 나온다면 정상적으로 모뎀에서 인터넷을 받고 있다는뜻입니다.

 

 

공유기의 관리도구에서 -> 고급설정 -> 트래픽 관리 -> 링크설정/정보 부분으로 이동을 하게되면 위에처럼 WAN 부분에 ON이라고 되어있다면 공유기와 모뎀의 케이블이 연결이 되어있다는뜻입니다. 공유기의 WAN 부분을 확인하셔서 거기에 연결되어있는 선을 따라가보세요 그럼 그반대편이 인터넷 서비스제공업체에서 설치한 모뎀과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기에 on이라고 나오는것은 모뎀 뿐만이아니고 다른 네트워크 장비에 연결이 되어도 on이라고 나옵니다. 즉, 단순이 케이블이 연결이 되었느냐 안되었느냐먄 체크하는 부분입니다. 꼭 공유기에 WAN은 모뎀과 연결이 되어야합니다.

 

3. 모뎀의 문제일 확율


모뎀의 사진을찍어서 올리고 싶으나 지금 없는관계로 글로만 적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뎀은 광선으로들어오는 모뎀과 케이블로 들어오는모뎀.. 그리고 요즘엔 IPTV 셋톱박스에서 나오는 방식 이정도로 보시면됩니다.

 

모뎀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건.. 모뎀의 램프를 확인합니다. 모뎀의 종류가 너무 많으니 기본적인것만 적자면 모뎀에 Link / Cable / internet 이런종류의 램프들이 있는데 꺼져있거나 색갈이 붉은 색이거나 하면 인터넷 원선이 정상적으로 공급이 안되는 이유입니다. 그원인들은.. 요금이 미납이거나 서비스 업체의 장애거나 모뎀이 불량이거나 등등이죠.. 정상적으로 램프가 고정으로 켜지지 않는다면 인터넷 회사에 문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제가 적어드리는 부분은 기본적인 체크사항이며 원인은 상당히 많습니다. 본인이 보셨을때 모든게 정상이라고 여겨지시면 모뎀/공유기/컴퓨터를 차례대로 리부팅하는게 좋습니다. 모뎀(셋톱박스) 리부팅하시고 램프가 다켜지면 공유기 리부팅하시고 1~2분후에 컴퓨터 리부팅하시고 모든게 문제가 없고 일시적인 문제라면 리부팅만으로 해결이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댓글남겨주시면 아는부분에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IT/〃 컴퓨터 H/W] -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방법 및 삼성프린터 드라이버다운

 

[〃 IT/〃 컴퓨터 S/W] - 컴퓨터 네트워크공유방법및 네트워크검색방법

 

[〃 IT/〃 컴퓨터 H/W] - 공유기를 허브(HUB)로 사용하는방법

 

[〃 IT/〃 컴퓨터 S/W] - 공유기 뒤에 공유기를 연결하는방법 공유기2개연결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