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방법 및 삼성프린터 드라이버다운

백장미꽃 2014. 5. 2. 11:03
반응형

프린터를 설정해봅시다.


 

사무실에 삼성 네트워크 프린터가있는데 이것을 공유를 좀 잡아보겠습니다. 일단 네트워크 프린터를 잡으시기전에 네트워크로 프린터를 잡아도 프린터 드라이버가 필요한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제품에따라서 다르니 사용하시는 제품의 드라이버 정보를 확인하시고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안전하게는 그냥 프린터 드라이버를 잡으시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안그러면 글씨가 깨져서 나오는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7기준이며 윈도우시작 -> 장치 및 프린터로 이동을합니다.

 

 

프린터 추가로 이동을합니다. 컴퓨터에 잡혀있는 프린터가 아닌 다른프린터로 연결할때는 항상 프린터 추가를 하시면됩니다.

 

 

프린터의 연결방식을 선택합니다.

 

로컬 프린터 -> 자기 컴퓨터에 USB나 프린터포트를 통한 직접연결되어있는 프린터

 

네트워크 무선 프린터 -> LAN선이나 네트워크를 통한 다른컴퓨터에 연결되어있는 프린터를 연결하고자 할때

 

 

저는 네트워크 프린터이니 네트워크로 선택을하여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프린터 목록이 나옵니다. 단, 프린터는 공유가 되어있는 프린터만 목록에 나오게됩니다. 공유가 안되어있다면 검색을 하셔도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프린터가 연결되어있는 컴퓨터가 다른 네트워크(공유기)에 연결이 되어있다면 이또한 목록에 나오지 않습니다.

 

 

사용할 프린터를 선택하고 누르시면 자동으로 설치를합니다.

 

 

이런경우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프린터가 드라이버를 필요로 할때입니다. 네트워크로 잡아도 드라이버를 요구하는 프린터들이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프린터의 제품명을 확인합니다. 삼성프린터이니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받는곳으로 이동을합니다.

 

 

 

드라이버 다운받는 곳으로 이동을 하여 해당제품의 모델명을 입력하시면 드라이버정보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해당제품의 각종 소프트웨어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설치를하시면됩니다.

 

프린터공유를 하실때는 기본적인 사항인데 항상 오해를 하시는부분이 같은 공유기에 연결이 되어있느냐입니다. 이부분을 꼭확인하시고 위에도 언급했듯이 무조건 프린터 추가를 하신다고하여서 100%프린터가 정상적으로 나오는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드라이버가 필요한제품인지 확인하시고 드라이버를 설치하시는게 좋습니다. 드라이버 설치한다고 컴퓨터에 문제생기는것은 없습니다.

 

 

2014/02/10 - 컴퓨터 네트워크공유방법및 네트워크검색방법

 

2013/12/13 - 유동IP(DHCP)고정IP(Static IP)ADSL(PPPoE) 기본적인 아이피종류차이점

 

2014/02/21 - 인터넷 공유기 설치방법 기본적인 연결방법

 

2013/12/13 - 공유기를 허브(HUB)로 사용하는방법

 

2013/12/09 - 공유기 뒤에 공유기를 연결하는방법 공유기2개연결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