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디링크 관리자설정 및 내부네트워크 주소변경방법

백장미꽃 2014. 3. 6. 09:09
반응형

디링크 공유기 관리자 설정


 

공유기의 관리자 설정은 기본입니다. 요즘은 와이파이가 너무 활성화 되어서 무선보안이 안되어있다면 관리자라도 설정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디링크의 기본값은 admin/admin 인데 이부분을 다른걸로 변경하시는게 좋습니다. 우선 디링크의 기본주소인 192.168.1.1 에접속을 하셔서 기본 아이디 비번을 넣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신후에 화면 아래부분 우측에 "상세설정"으로 이동을합니다.

 

 

그다음 도구부분에 관리자 설정쪽으리 이동을 합니다.

 

 

관리자 설정쪽에 들어오셨으면 아이디와 비번을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비번만 변경하시지 마시고 확실하게 아이디도 변경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그아래 원격관리설정이라고 있습니다. 저부분은 외부에서 내공유기에 접속하고 싶을때 설정을 하는것인데 원격관리사용을 사용함으로 하시고 포트를 지정을 하신후에 인터넷주소창에 공유기가 받고있는 원(공인 IP)아이피를 적으시고 포트번호를 입력하시면 공유기에 바로 접속을 할수가 있습니다.

 

예) 111.111.111.111:8080

 

 

랜설정/기본게이트웨이 주소설정


 

랜설정같은경우는 공유기가 할당을 하는 아이피 대역을 변경하는것입니다. 그이유는 보통 공유기전에 다른공유기가 있어서 아이피가 같은대역을 사용하고 있어서 하나를 변경할때 사용을합니다. 두개가 같은 대역을 사용한다면 충돌때문에 인터넷이 되지 않습니다.

 

 

기본설정의 랜설정메뉴 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내부 네트워크 설정부분에 기본주소를 변경을하고 저장을 하면완료가 됩니다. 변경하시고 완료하신후에 공유기 리부팅되면은 바뀐 주소 대역으로 아이피를 할당합니다. 만약 아이피를 받지 못한다면 컴퓨터를 리부팅하시던지 하면 아이피를 정상적으로 다시 받아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