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인터넷 공유기 설치방법 기본적인 연결방법

백장미꽃 2014. 2. 21. 22:00
반응형

기본적인 인터넷연결법


 

요즘엔 가정이나 회사나 공유기를 사용을 안하는곳은 거의 없습니다. 가정에서도 컴퓨터를 2대이상 사용하는곳들이 늘어나고 클라우드나 여러가지 IPTV 인터넷전화 등등 여러가지의 네트워크 장비를 사용하여서 대부분 사용을 합니다.

 

그럼 기본적인 공유기 연결하는 법을 적겠습니다. 가장 기초적인 부분이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일단 포스팅을한 공유기는 IPtime제품이며 거의 모든공유기가 비슷한 맥락을 가지고 있으니 참고하시면됩니다.

 

 

 

일단 공유기와 허브의 차이점 먼저 적어드리겠습니다. 간혹 허브를 공유기로 착각하시는분들이 계신데 허브는 다른 포스팅에서도 적었지만 아이피를 만드는게 아니고 길만 터주는 역활을 합니다. 일단 두개의 구분법은 인터넷선을 연결하는곳을보시면

 

공유기 = WAN or 인터넷 1 2 3 4 이런식으로 선연결하는곳이 구성되어있으며

 

허브 = 1 2 3 4 5 6 7 8 이런식으로 숫자만 적혀있으면 허브로 보셔도됩니다.

 

물론 제품들마다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저렇게 구별하시면됩니다.

 

 

첮번째사진에서는 WAN이 인터넷선 주입구 입니다. WAN에다가 모뎀에서 나온선이나 인터넷회사에서 제공해준 기타 장비들이나 아파트들은 벽에서 나온선이나 그런 원선을 WAN에 연결을 하시면되고 숫자가 적혀져 있는부분엔 컴퓨터나 인터넷전화 등등 인터넷을 받아야하는 장비들을 연결하시면됩니다. 그리고 간혹 인터넷연결구멍에 잭이 안맞는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인터넷선 잭은 RJ45이며 이거는 전세계공통입니다. 안맞을순없으니 다시한번 확인하시고

 

두번째사진에서는 인터넷선 주입구가 WAN이 아닌 그림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나머지 네개는 점1개 점2개 ..... 이런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나머지하나만 주입구쪽이 색갈이 틀리며 모양또한 틀립니다. 저기에다가 인터넷원선을 넣으시면 되시고 원선을 컴퓨터연결하는 부분에 연결을 하게되면 네트워크가 오류가 생기며 인터넷이 안됩니다. 그러니 원선은 꼭 자기위치에 연결을 해주셔야합니다.

 

이상 가장기초적인 공유기 와 컴퓨터 그리고 모뎀을 연결하는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