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공유기 설정방법 D-Link 공유기 설정하기

백장미꽃 2014. 7. 1. 23:07
반응형

D-Link 공유기 기본설정법 

 

안녕하세요? 공유기에 이런저런 설정들을 포스팅해드렸는데 정작 D-Link 공유기의 기본설정은 포스팅을 안한듯합니다. 그래서 이번엔 기본설정 방법부터 포스팅을하겠습니다.  일단 공유기를 정상적으로 연결하셔야합니다.

 

 

 

 

 

공유기를 연결하셨다면 공유기에서 정상적으로 아이피를 받고있는지 아닌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확인하시기 귀찮다면 그냥 공유기 접속하셔도되고 인터넷이 된다면 공유기에 정상적으로 연결된것이니 공유기 설정으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지금 연결한 제품은 디링크 제품인데 디링크공유기의 기본아이피는 192.168.1.1 번입니다. 주소창에 위에처럼 치고 접속을하면 됩니다. 그런데? 핑도 정상적이고.. 인터넷도 되는데 위에 아이피를 적었는데 접속이 안된다...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공유기뒤에 포트 설정을 해놓았거나(거의대부분이 안함) 하나는 공유기가 너무 오래켜져있을때입니다. 공유기가 전원이 오랜시간 켜져있다보면 접속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공유기전원을 리부팅합니다.

 

 

OK, 리부팅을 하고나니 정상적으로 인증 아이디 비번이 나옵니다. 디링크의 기본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admin // admin 입니다.

 

 

아이디 비번을 넣으시고 접속을 하시면 기타 전문적인 설정을 하실게 아니라면 위에 "공유기 모드" 부분으로 이동하시는게 좋습니다. 공유기 모드가 그냥 빠른설정? 이런 메뉴로 보시면됩니다.

 

 

공유기 모드에 들어가시면 3가지의 아이피 종류가 나옵니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피 모드를 하시면되는데 일반 평범한 인터넷이라면 거의대부분 DHCP로 보시면 됩니다.

 

 

 

 

아이피 모드를 입력하신후에 무선설정이 나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제품이 무선 공유기다보니 무선설정이 나오는것이고 일반 유선 공유기라면 안나오실수도 있습니다. 2가지모드의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을 해줍니다.

 

 

다하셨다면 APPLY 저장 을합니다.

 

 

완료되었네요? 리부팅이 끝나면 모든 설정은 완료되며 만약에 설정을 잘못하셨다거나 그러신다면 모든 공유기에는 리셋버튼이 있습니다. 리셋을 하시면 초기설정으로 돌아갈수 있습니다.

 

디링크 공유기 설정에 대해 적었고 다른 모든 공유기도 빠른설정이나, 기본설정같은 초보자용 설정이 있습니다. 그부분만 그대로 잘따라하시면 공유기설정은 무리없이 하실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