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생활

수초번식 광량만 가지고 번식한 수초

백장미꽃 2014. 3. 16. 16:26
반응형

수초의 번식


 

예전에 초보용수초셋트를 사서 키워볼려고했지만 광량이 너무작아 잘자라지 않았습니다. 거의다 죽고 아래사진에 있는 수초만 2줄기인가..3줄기인가 남아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항변경후에 전등이 바뀌면서 광량또한 바뀌니 상당히 늘어난 모습입니다. 

 

 

이수초입니다. 이름은 정확이 모르겠습니다. 보통 수초는 소일과 비료.. 그리고 광량 그리고 이산화탄소까지 있으면 정말 잘자라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무것도 없으며 소일과 광량만으로 자랐습니다.

 

 

소일같은경우도 원래는 좀 높게쌓아야하나.. 가지고있는소일이 거의 없어서 2자어항인데 3L소일이 3봉지 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아래사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얊습니다.

 

 

소일을 보시면 상당히 없다는게 느껴지실겁니다. 하지만 이상황에서도 저수초는 잘자랍니다. 저도 이유는 잘모르겠고.. 전문가가아니라서 일단 저 수초는 잘자란다는점.. 오로지 광량만가지고 자랐다고 보셔도 됩니다.

 

 

이것은... 수초와는 관련이 없는 사진인데.. 안시들입니다. 안시들은 .. 갓태어나서 성장시키는데 시간도좀 올래걸리는것같고.. 상당히 힘들더군요.. 요즘은 애호박 값도 너무 비싸서 자주는 못사주고 가끔 저렇게 사줍니다. 그러면 상당히 좋아함..

 

 

이 조그마한 화분에서 자라면 쳐서 심고 자라면 쳐서 심고 하다보니 어항에 수초가 좀씩 늘어나는 모습입니다. 나중에는 구피나 안시치어들이 조금더 안전하게 살지 않을까 기대를하면서..

 

 

마지막사진은.. 귀여운 안시유어들의 사진입니다. 일단 위에 수초의 이름은 모르나 잎이 넢쩍한거 말고 조그맣한저 수초는 광량만 있어도 잘자라는듯합니다. 소일또한 상당히 얊아도 잘자라는것같고.. 저처럼 수초에대하여 잘모르시는 분들은 저수초를 한번 키워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2013/10/19 - 수초녹음 현상과 예방법

 

2013/09/03 - 자반어항 수초어항으로 꾸미기

 

2013/09/21 - 플라밍고 구피 입양 수초어항근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