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생활

어항 환수할때 수돗물이 안좋을까?

백장미꽃 2014. 2. 18. 20:21
반응형

수돗물로는 환수가 안된다?


 

안녕하세요? 간만에 2자어항의 환수를 하였습니다. 저는 환수를 할때 물을 따로 담아놓는곳이 없어서 그때그때 수돗물로 환수를 하곤합니다. 물론 담아놓은 물이 있다면 담아놓은 물로 보충을하곤합니다. 일단 환수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보통 환수를 할때 1/3정도를 환수를 합니다. 우선 펌프로 물을 빼냅니다. 저 펌프는.. 상당히 저렴했던것같은데 전에 피알피쉬에서 구매를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있으면 물갈이할때 아주편하니 하나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대야에다가 물을 졸졸졸 빼냅니다. 환수는 보통 1주일에 한번정도 하는게 가장이상적이며 뭐 기간이 좀지나더라도 큰문제는 없는것같습니다. 물론 물에 민감한 아이들이있다면 다르겠지만..

 

 

물을다빼내고 인제 물을 넣기 시작합니다. 원래 수돗물을 넣으면 안되는 이유는 수돗물에는 염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과기나 물갈이약으로 박테리아와 그런부분들을 제거를 해야하는데 보통 여과기가있으면 여과기로 한 15분정도를 돌리면 염분이 모두 사라집니다. 아니면  물을 고인상태로 1~2일정도 놔두면면 물의 염분이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정확한지는 모르겠음..)

 

 

미리담아놓은 물은 1.5리터 뿐이 없어서 일단 저거를 넣습니다.

 

 

그리고 모자른 부분은 수돗물로채워 넣습니다. 물론 저처럼 수돗물을 넣는건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여유가 있으시다면 물을 미리 준비해놓으시고 환수를 하시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일단 저를 예로 들면 저는 구피들과 안시가 주로 사는어항인데 1년째 환수를 할때 수돗물로 넣어도 문제가 있다거나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전체를 수돗물로한다거나 많은 부분을 하시면 안되고 저처럼 조금씩 환수를 하실때만 하는게 좋습니다. 잘못하면 물이 깨질수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