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생활

자반어항 수초어항으로 꾸미기

백장미꽃 2013. 9. 3. 20:49
반응형

 

자반어항변신


 

늘하고싶었지만 미루었던것.. 바로 수초어항꾸미기 오늘 마음 먹고 수초어항꾸미기위해 소일과 수초를 구매했습니다 소일은 3Kg에 8000원 수초는 초보인지라 초보용수초모음 10000원에 구매했습니다. 피알피쉬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수초를 처음 받았을때는 조금이네.. 하는 생각을 했는데 심다보니.. 양이 많더라구요..

 

 

 

이번에 구메한 제품 정확한 품명이랑 그런거는 잘모르지만.. 소일중에 가장저렴해서 구매했습니다. ㅜㅜ 비싼거를 사고싶긴하지만 아직 금전적인 여유가 안되는지라..

 

 

자반어항에 처음 물넣고 수초 심고 소일에서 나오는 먼지?로 조금 뿌연상태입니다. 아마 내일정도 되면 백탁현상도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처음에 수초 키울때는 흑사에도 자라는줄알고 흑사에다 심어봤지만 실패.. 그래서 이번에는 흑사를 다빼고 소일로 깔았습니다.

 

 

수초어항을꾸미고 싶으시다면 저처럼 돈아낄려고 흑사사지 마시고 소일을사세요.. 돈아낄라다가 더날림.. ㅎ 그래도 그동안 흑사는 잘사용했으니.. 만족

 

 

 

물을넣고 한.. 3시간정도 지난후에 물고기를 투입한 모습입니다.

 

수초어항으로 꾸미기 전의 모슾을 보고싶다면

 

 

2013/06/20 - 왁플래티와 합사한 친구들

 

위에모습은 흑사로 되어 있을때입니다. 지금 보니 너무 허접하네요.. 소일깔고 수초를 넣어놓으니 이제야좀.. 제대로된 어항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수초가 잘자랄까?하는 걱정때문에 살짝 고민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꾸며놓으니 너무 이쁘네요..ㅎ

 

 

 

아직 물이 뿌연상태라 오른쪽에 안시치어항보다 많이 뿌옇습니다. 내일정도 되면 정상적인 물로 돌아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백탁현상도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작업시간만 3시간정도 한것같습니다. 그래도 다해놓고 열대어들 처음에 적응못해서 살짝 헤메다가 조금지나니 적응하고 돌아다니는 모습보니 그래도 뿌듯하네요..ㅎ

 

수초어항을꾸미고싶으시다면.. 소일을 씁시다..

 

 

추가 10시간후


 

 

 

10시간후 자고 일어났더니 사진입니다. 물이 아주 맑아졌습니다. ㅎ 전날 분진이라던가 그런게 다사라졌더군요 고기들도 다적응을한것같습니다. 잘돌아 다니는것같구요 인제 수초들만 좀 건강하게 자라주면 될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