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제품 리뷰

티볼리 HUD(헤드업디스플레이)3S-M7 DIY 직접 설치

백장미꽃 2020. 1. 19. 22:53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볼리 중고 구매후 이전부도 하고 싶었던 HUD(헤드업디스플레이)를 장착하였습니다. 인터넷에 여러 제품들을 알아보다가 그나마 가격대비 적당한 제품이 있어서 구매하였고, 

 

구매한 제품은 

3S - M7 제품입니다.

 

티볼리 자체를 지원하지 않는 제품들이 있어서 원래 사고 싶었던 제품은 구매하지 못하였습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 제품을 구매할때 가장 고민이던게 2가지가 있었습니다.

 

1. 직접 장착할수 있을까?

2. 배터리 방전이되면 어쩌지?

 

두가지의 걸림돌이 있었으나 최종적으로는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설치부터 합니다.

 

차량마다 콘솔박스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자량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으며 티볼리는 운전석 아래부분에 있습니다.  해당 위치에 보면 OBD 단자가 있으며, OBD 단자를 사용하는 차량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 차량은 다른 기기가 사용하고 있지 않아 편리하게 설치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운전석 고무부분만 떼어내고 OBD 연결 후 케이블을 위에 배선대로 연결 하였습니다.

 

 

선이 검은색이라 잘 보일지 모르겠지만 OBD 연결 후 좌측 틈사이로 선을 집어 넣고 고무(정확한 명칭을 모르겠음)를 다시 끼웠습니다. 선이 들어간다고 하여 고무부분이 타이트하거나 전혀 그렇지 않고 여유롭게 잘 들어갑니다.

 

A필러 탈거 하고 넣게 되면 좀더 깔끔하기는 하나 저는 탈거하는 방법을 몰라서 위에처럼 밖으로 배선을 연결 하였습니다.

 

선만 끼운 다음에 고무를 다시 넣으면 설치는 완료 됩니다. 따로 할것도 없고 연결은 간단합니다. HUD는 2가지 방식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OBD : 차량의 측정기를 그대로 연결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지하나 터널에서도 속도를 그대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단. 암전으로 인해 배터리 방전이 올수 있습니다.

GPD : 배터리 방전으로부터는 안전하나 GPS가 연결되어야 표시되기 때문에 터널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표시되는 부분을 찍었을땐 2개로 보이실겁니다. 제품구성품에 필름이 있습니다. 필름을 붙이시면 1개로 정확하게 보이긴 하나 보는 방향에 따라서 잘 보이지가 않을때가 있어서 저는 필름은 붙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진은 전면선팅을 하기전이라서 조금더 보는게 불편하게 나온 부분이 있는데 지금은 전면선팅을 한 상태입니다. 전면선팅을 해도 2개로 보이는건 동일하나 보기에 불편하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저는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을 하기때문에 평일에는 거의 차량을 운행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암전으로 인한 방전이 되면 어떻게 하나 걱정을 했습니다. 그래서 OBD스위치 케이블을 구매할까 생각도 했지만 일단 구매하지 않고 사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제품의 안내장에도 1주일정도 운행하지 않을시 케이블을 뽑아놓으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1주일정도 운행하지 않고 1주일 후 에 확인했을때 저는 정상적으로 시동이 걸렸으나, 앞으로 길게 운행하지 않을때는 OBD 단자를 뽑아놓을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 나의 이야기] - 티볼리 실내등/번호판등 LED교체 DIY작업

 

티볼리 실내등/번호판등 LED교체 DIY작업

안녕하세요. 티볼리 중고 차량을 구매하고., 소소한 DIY를 시작합니다. 금일은 티볼리 차량 실내등/번호판등/콘솔박스/트렁크/화장등 교체 하였습니다. 교체 작업은 괸장히 간단한데 화장등 뺄때랑 운전석 실내등..

ansths.tistory.com

[〃 정보/〃 법율/생활정보] - K카(K car)온라인 구매 홈서비스를 통한 티볼리 구매 후기

 

K카(K car)온라인 구매 홈서비스를 통한 티볼리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정말 오래타던 라세티를 처분하고 Kcar를통해 중고차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했으며 그 일련의 과정을 적어볼까 합니다. K카에서 구매하기전에 K카 SK엔카, KB차차차에서 매물을 매번 확..

ansth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