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K카(K car)온라인 구매 홈서비스를 통한 티볼리 구매 후기

백장미꽃 2019. 12. 29. 19: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말 오래타던 라세티를 처분하고 Kcar를통해 중고차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했으며 그 일련의 과정을 적어볼까 합니다.

 

K카에서 구매하기전에 K카 SK엔카, KB차차차에서 매물을 매번 확인하였으며 어디서 구매를 할까 고민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가 K카로 구매한 이유는 직영으로 운영하며, 거의 모든 차량을 온라인으로 구매할수 있는부분,. 여러 후기등을 종합할때 다른 중고차판매보다 저렴하진 않지만, 금액에대해 투명한 부분 정찰제 금액, 각종 검사기록지등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들이였습니다.

 

할부 프로그램이 걸리긴 했지만 그건 하단 부분에서 추가적으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모든 구매절차는 하루에 모든게 진행되었습니다. 그전에 차량 검색은 다 해놓은 상태였고 아침에 출근하면서 "온라인 구매" 버튼을 누르고 그날저녁 7시에 집앞에서 최종적으로 차량을 인도 받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차량입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였으며 탁송까지 받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차량을 받고 아쉬운부분은 별거는 아닌데 타이어 공기압좀 해놓지.. 공기압이 낮아져있는 상태로 왔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타이어 프로가서 공기압을 다시 맞췄습니다.

 

온라인상에서 확인했던 외관과 거의 일치하며 특별하게 다른 부분은 없었고 K카를 믿고 정비소를 따로가서 전체 정검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받는게 좋습니다.  모든 동작버튼, 시운전등을 해보았을때 문제되는 부분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차량인 6만탄 차량이기때문에 따로 정비소를 가지는 않았지만 주행거리가 긴 차량이면 꼭 정비소에가서 종합 검사를 받기를 권장합니다.

 

 

아래 부분은 이번에 1일간 구매 절차를 진행하면서 진행된 내용들을 적어 볼려고 합니다.

 

 

 

구매 진행 절차

 

■ 저는 온라인 구매시 결제 부분을 할부 + 내차 팔기 2개로 선택하였으며 선택하면 위에처럼 문자가 오게 됩니다. 하나는 판매/ 하나는 구매 확인 문자 

 

■ 내차 팔기와 구매는 별도로 진행되며 차량을 판매하면서 판매금액을 바로 결제하길 원하신다면 직영점을 방문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 차량 판매는 홈서비스로 판매되며 유선상으로 대략적인 금액을 안내받고 ok 하면 담당자가 방문하여 최종 검수 후 판매가 진행 되게 됩니다. 

 

■ 구매 부분은 해피콜에 오게되며, 해피콜 상에서 차량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을 재 설명 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상담원이 알수 없는 좀더 자세한 내용을 원한다면 지점 차량 담당자에게 바로 연결도 해주며 담당자는 해당 차량에 대해 추가적으로 설명을 해주게 됩니다.

 

■ 상담원과 통화 도중에 차량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홈페이지상 사진으로는 확인이 어려운 세밀한 기스 흠집등의 사진을 보내줍니다. 해당 사진을 확인하고 구매의사가 있다고 하면 계속 구매를 진행 하게 됩니다.

 

■ 이후 할부진행 의사를 밝히게 되며, 기본적으로는 K캐피탈로 연결을 해주게 됩니다. 금융사는 직접 선택을 하여도 되며, 차량출고를 위해서는 보험과, 금액이 완납되어야 출고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

 

■ 저는 K캐피탈을 이용하였으며, 금리는 홈페이지상 보다 프로모션 차량이라 1%정도 적게 받았습니다.  캐피탈 승인이 나게되면 캐피탈에서 K카로 할부금을 입금처리 해주며, 잔금은 직접 입금을 하게 됩니다. 입금이 되면 입금 확인 문자를 받게 됩니다.

 

■ 입금을 하면 차량에 대한 보험을 들어야 하며, 저는 기존에 보험이 있기 때문에 해당 보험 차량을 이번에 구매하는 차량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보험 증서까지 팩스로 K카에 보내고 나면 모든 구매 절차는 완료되며 인도만 받으면 됩니다.

 

 

문자로 URL을 보내주며 해당 URL을 들어가면 차량의 상세한 흠집 부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K캐피탈을 연결해주며 캐피탈 담당자가 연락이와 신용 조회 후 대출을 진행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탁송, 탁송업체는 K카에서 직접 하는것이 아닌 탁송 대행 업체를 통해 차량을 보내주게 됩니다. 탁송 기사님과 통화 후 탁송받을 위치를 정하면 해당 위치로 차량을 가지고 오게 됩니다.

 

탁송 기사님이 차량에 대한 정보가 있는 성능기록부/자동차 매매 계약서를 같이 가져오게 되며 저는 대출을 같이했기 때문에 대출 관련서류도 같이 가져 오셨습니다. 서명을 해야 하기때문에 대출을 하시는 분은 펜을 꼭 가져 가시길 바랍니다.

 

이모든게 하루에 진행 하였으며 저는 K카에서 구매한것에 대해 만족 하고 있습니다.  차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면서 여러 소규모 중고차 업체에 발품 파는것 보단 저렴하진 않지만 편하게 구매하는게 만족 스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