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제품 리뷰

더함 노바 N553UHD VA SMART 4K 스마트 LED TV

백장미꽃 2020. 1. 27. 15:37
반응형

 

이전에 사용하던 LG PDP TV의 패널 고장으로 인해 수리를 할수가 업어 LED TV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약.. 8년전에 구매한 LG가 77만원이였는데 이번에 구매한 55인치 제품이 40만원 입니다. TV를 구매하기전에 LG와, 여러 중소 업체를 나름 비교 하였고 이번에는 LG로 가지 않고 중소 업체를 선택하기로 하고 구매하였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더함 노바 N553UHD VA SMART 4K TV 

 

 

구매할때 설치를 요청하게 되면 설치비용이 따로 붙으며 저는 배송만 요청하여서 집에와서 직접 조립하였습니다. 조립은 아주 간단하며 무게또한 이전에 사용하던 42인치보다 가벼워서 옮기기도 쉽습니다.

 

 

포장을 뜯고 발받침대만 연결해주면 끝나며 바로 케이블을 연결하여 TV를 시청하시면 됩니다.

 

뒤에적힌 에너지 소비율은 참고용으로 올렸으니 보시길 바랍니다.

 

 

TV를 연결하면 기존 제품보다 선명하지 않다고 느끼실수 있습니다. 해당부분은 셋톱박스나 연결한 매치(기기)에서 4K해상도를 송출해주지 못하기때문에 기존 TV보다 약간 흐려보일수는 있습니다. 이부분은 TV 잘못이 아니며 4K영상을 송출하는 기기의 잘못입니다. 4K영상을 재생하면 선명하게 나오게 됩니다.

 

 

이제품은 하단 부분에 스피커가 있습니다.

 

제품의 홈버튼을 누르면 TV전용 App를 설치할수 있으며 입력 매체에 따라 송출할수 있도록 아래부분에 지원하는 단자를 표시합니다.

 

또한 스마트 TV라서 넷플릭스와 유튜브의 버튼이 리모컨에 바로있어서 버튼 한번으로 바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미러캐스트도 있다고하는데 아직 적용해보지는 않아서 하는 방법은 알지 못합니다.

 

해당 티브이는 Wifi를 지원하고 있어 무선으로 인터넷을 연결할수도 있고 저처럼 유선 케이블을 연결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유선 케이블을 연결하였습니다.

 

 

 

https://youtu.be/zaZFhCk1dkU

4K 재생 영상입니다. 실제 재생해보면 TV를 볼때와는 확실히 다르다는것을 느끼실겁니다.

 

패널은 2년간 보증이되고, 더함에서도 자체 보증기간이 있기때문에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고장이 났을경우 A/S처리 부분이 얼마나 잘 되느냐가 문제인데 그부분만 정상적으로 잘 된다면 저렴한 가격에 스마트 TV를 사용할수 있게 되는거라 만족감이 높습니다.

 

배송은 주문하고 다음날 바로 받았습니다.  4K영상을 즐겨보세요. 영화보는 기분이 달라집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