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내가다닌 위치기록 어플 다녔던 위치들을 돌아보자

백장미꽃 2015. 12. 18. 19:20
반응형

위치 Log

 

저는지금 아주거대하진 않지만 약간의 계획을짜고 있습니다. 그것은바로 전국일주입니다. 전국일주를 하면서 하나 필요한점은 내가 언제 어디어디를 방문했는지를 기록하는것이였습니다. 기록을 하게되면 전국일주를 마치고왔을때 많은 부분들이 생각나고 기록에 남아있습니다. 

 

 

 

위치기록으로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위에 어플이 나올겁니다. 뭐 위치기록같은경우는 많은 기능들이 필요한것도아니고 그냥 내가간단하게 다녔던 곳들만 기록하면 됩니다. 다른 어플들은 사용해보지안아서 잘모르겠고 뭐 위치기록하긴 이어플도 편리한것같습니다.

 

 

어플을 실행시키시고 위치기록 시작을해주시면 그때부터 위치가 기록됩니다. 기록중지는 당연히 위치기록을 중지하는것이고 위치보기는 그동안 저장했던 위치 기록들을 확인하는것입니다.

 

 

위치 기록쪽에 들어가면 위에처럼 기록한위치정보들을 확인하실수가있습니다. 하나의 기록만 저장이 아니고 이후에도 많은 기록들을 저장하실수가있습니다.

 

 

기록을 열어보면 위에처럼 나옵니다. 물론지금은 전국일주 계획중이라 한곳에서만 테스트로 해보았습니다. 속도부터 시간 오차기록까지 제공됩니다. 나중에 내가 전국 어디어디를 지났는지 확인하면 정말 잼있을것같습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시면 수집시간 간격등 위치정보 수집에관한 여러가지 정보들을 설정하실수가있습니다.

 

※ 후에돌아보면..

 

이런 종류의 어플이 저처럼필요 하신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전국일주를 다니면서 모든 위치가 기록되어서 그 기록들을 돌아봤을때 개인적으로는 정말 여러생각들이 들것같습니다. 그리고 그기록들은 계속해서 가지고 있을생각입니다. 굳이 전국일주가 아니더라도 한달간의 기록등도 저장해볼까합니다. 내가 한달간 어떻게 살았나... 하는 생각들도 할수있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