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스마트폰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플 justHUD

백장미꽃 2015. 12. 14. 19:27
반응형

스마트폰 헤드업 디스플레이 

 

헤드업 같은경우는 상용화된지는 시간이좀 지났습니다. 스마트폰의 발전과함께 스마트폰 어플로도 처리가 가능하며 화질에따라서는 유리창에서 네비게이션도 가능합니다. 이전에 BMW에서 헤드업을 출시했다는 뉴스를 오래전에 본것같은데 이제는 여러가지 기술의 발전의로 많은부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위해서는 위에처럼 스마트폰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장비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굳이 해드업이 아니라 스마트폰자체를 유리창에 거치대를 사용해서 보는게더욱 편할수도 있습니다.

 

 

제가 다운받아본것은 justHUD어플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어플이 있을겁니다.

 

 

해당 어플의 기본화면입니다. 시계부터 현재속도 최고속도까지 표시를 해줍니다.

 

 

또한 이어플은 속도계뿐만이 아니고 여러가지 모드가 가능합니다. 위에처럼 시간과 우측하단에 작게 속도가 표시되는 부분도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속도만 표시되는부분도있고 여러 부분이 있으니 내가 원하는 메뉴로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됩니다.

 

 

스샷에는못찍었지만 위에 모드등을 여러가지로 할수있는 메뉴가있습니다. 여러 메뉴에서 위에처럼 상세하게 셋팅또한 가능합니다. 헤드업을사용하신다면Reflection부분을 설정하시면 헤드업에맞게 설정하실수가있습니다.

 

위에처럼 헤드업으로 가게되면 눈에보이는 화면이 틀려지니 위에처럼 설정을 변경하셔서 확인해보시길바랍니다.

 

아직 거치대가없어서 사용을 못해봤지만 시간이좀 지난후에 거치대를 구매하여 한번사용해보고싶습니다. 물론 거치대가 아니라 그냥 휴대폰만 걸어놓고 사용해도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