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공유기 외부에서 접속 원격관리 설정 방법

백장미꽃 2015. 4. 8. 23:28
반응형

공유기 외부 접속방법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사용하는 공유기를 외부에서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흔히 네트워크 관리하시는 분들이 흔히 사용하시는 방법인데 어떠한 이유때문에 공유기에 설정을 변경해야하나 외부에 있을때 공인아이피를 통하여 해당공유기로 바로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은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접속이 가능하나 외부접속을 허용하면 외부에서도 가능합니다. 

 

 

 

아이피타임을 많이 사용하실건데 기본은 비슷하니 룰만 이해하시면 아주간단합니다. 디링크 공유기로 예를 들겠습니다. 우선 설정에 들어갑니다. 아이피타임또한 설정부분이 있으실겁니다. 그리고 공유기에 설정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최초에 당연히 공유기와 연결되어있는 컴퓨터를 통해서 처음엔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공유기 접속 방법을 모르신다면 위에 글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에 접속을 하셨다면 "관리자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원격 관리 설정" 메뉴를 보시면 사용함 사용안함이 있습니다. 사용함으로 변경하시고 포트를 지정해줍니다. 포트는 외부에서 접속하실때 해당 공유기의 공인아이피 뒤에 적게되는 포트 번호입니다. 전부다 하셨다면 저장을 해주시면 완료가 됩니다.

 

 

저장하시고 재시작까지 하시면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간단하죠? 아이피타임또한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인아이피를 모르신다면 기본적으로 공유기에 접속하게 되면 "외부 IP" 라는 목록이 있습니다. 이것은 디링크만 있는게 아니고 모든 공유기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폰에서 한번 접속을 해봅니다. 휴대폰에서 LTE를 통하여 접속을 합니다. LTE또한 하나의 인터넷이니 접속하는것은 동일합니다. 휴대폰에서 인터넷 어플을 키시고 주소 적는부분에 "http:// 아이피:포드 " 이런식으로 적어주시면됩니다. 위에 아이디 비번은 기본적으로 제가 사용하는 공유기에 보안이 걸려있기때문에 나오는것이고 보안이 없다면 그냥 접속하시면 바로 공유기가 열리게 됩니다.

 

 

접속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위에 보시다싶이 주소창에 아이피를넣고 위에서 설정한 포트를 넣은게 보이실겁니다. 이런식으로 접속하셔서 공유기에서 하고자하는 설정을 외부에서 해주실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