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휴대폰 와이파이가 잘안됀다면 5Ghz로 변경해보세요

백장미꽃 2015. 4. 7. 20:18
반응형

 와이파이가 잘안될때


 

LTE를 사용하다보면 데이터등 여러가지 요인때문에 사용하기 부담스러울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곤 하는데 와이파이가 잘안되서 (좀쓰다가보면 끊어지고 또지나면 끊어지고) 5Ghz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할때는 휴대폰에서는 잘안되지만 같은 공유기의 컴퓨터에서는 잘됩니다. 물론 Ping 또한 끊어지지 않습니다.

 

원인이 무엇인지 찾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원인제공이 될수있는게 상당히 많기때문이죠 .. 말그대로 공유기의 문제일수도 있고 휴대폰의 무선랜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요즘의 휴대폰은 듀얼밴드를 지원합니다. 듀얼밴드를 받기위해선 공유기또한 듀얼로 지원하는 공유기가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2.4Ghz 와 5Ghz를 지원하는게 듀얼밴드로 보시면됩니다.

 

 

 

 

 

위의 사진에 보시면 아래는 2.4 이고 위에는 5 입니다. 원래는 2.4로 와이파이를 받아서 사용하다가 하도 끊어져서 LTE를 사용 LTE또한 데이터가 너무많이 써버려서 방법을 찾다가 5Ghz 주파수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안끊어지고 잘되더군요

 

 

흔히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와이파이는 2.4Ghz라고 보시면되고 공유기중에  듀얼밴드로 지원하는 공유기들이 있습니다. 그런공유기를 사용중이시라면 5Ghz로 변경을 한번해보세요

 

분명히 인터넷에는 문제가 없는데 휴대폰에 문제가 있을때 한번 사용해보시면 그래도 하나의 해결책이 될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