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D-Link 디링크 DIR-806A 공유기 무선보안설정 방법

백장미꽃 2014. 3. 1. 12:22
반응형

공유기무선설정


 

안녕하세요? 저번에 아이피타임공유기 무선설정을 하였는데 오늘은 D-Link 공유기 무선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일단 아래의 제품은 DIR-806A 모델입니다. 하지만 다른 디링크 제품들도 아마 내부 UI는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설정을 하시기위해서는 접속을합니다.

 

디링크 공유기의 기본주소는 192.168.1.1 입니다. 내부 네트워크를 변경하지 않으셨다면 위의 주소로 접속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 주소창에다가 위의 주소를 적으시면 아이디 비번정보가 나옵니다. 이부분은 변경하신게 없으시다면 디폴드값인 admin/admin 입니다. 변경하셨다면 변경하신 주소를 적으시면됩니다.

 

 

 

관리자에 로그인을하시면 기본화면이 나오는데 이제품은 와이파이가 2가지를 선택을 하실수있습니다. 하나는 5Ghz이고 하나는 2.4Ghz입니다. 이두개의 차이점은 나중에 공유기 리뷰를 적을때 올리겠습니다. 일단 이화면에서는 AP모드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2가지의 무선설정이 있습니다. 저는 2가지를 전부다 해보기로하겠습니다. 체크해놓은 부분으로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같은 화면이나옵니다.

 

와이파이 이름은 무선을 잡으실때 라우터이름이라고 보시면 되시고 보안키쪽에 원하시는 비밀번호를 적으시면됩니다. 그리고 넥스트를 하시면 완료가 되는데 와이파이 이름은 영문으로 적으시는게 좋습니다. 한글로적으면 제품에따라서 이름이깨져서 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고 사용을 하시면 무선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