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인터넷 공유기에 접속이 안될때 해결방법

백장미꽃 2014. 10. 18. 17:58
반응형

공유기 접속이 안된다?


 

자신이 사용하고있는 공유기에 어떠한 설정을 변경하거나 무선설정등등 여러가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공유기를 접속할려고 하는데 접속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럴땐 왜그런것일까요.. 처리방법은? 일단 결론먼저 말씀을드리면 처리방법은 공유기를 껏다가 키면 거의 대부분의 공유기가 다시 접속이 됩니다. 

 

 

 

 

제컴퓨터의 공유기입니다. 192.168.1.100 번을 받고있으며 192.168.1.1 번의 기본게이트위에 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유기에 접속을 할때는 기본게이트웨이 주소로 접속을 합니다. 이는 공유기 뿐만이 아니고 기타 네트워크 장비나 아이피를 할당하는 장비에 접속을 할때는 항상 기본게이트웨이로 접속을 하시면됩니다.

 

 

주소창에 주소를 넣었는데 페이지를 표시할수없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왜그런것일까요?? 저도 정확한 이유는 모릅니다. 특히 공유기가 오랜기간 켜져있는 상태에서 접속을 할려고할때 이렇게 안되곤합니다. 이는 제가 사용중인 디링크만그런것이 아니며 여러 공유기들이 이런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공유기를 껏다가 다시 킵니다.

 

그러면 해결이됩니다.

 

 

껏다가 키고난후에 공유기에 접속을 할려고 하니 정상적으로 인증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으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렇게하여 접속하셔서 필요하실 설정을 하시면됩니다.

 

인터넷은 분명히 되는데 왜공유기에 접속이 안될까.. 고민하시지마시고 리부팅한번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