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H/W

컴퓨터 오류 대책 확인방법 이벤트뷰어

백장미꽃 2014. 12. 17. 23:04
반응형

컴퓨터의 오류를 찾고싶다면..


 

컴퓨터는 아시다싶이 여러 소프트웨어뿐만아니고 하드웨어 여러기술들의 집합체입니다. 어떻게보면 자동차와도 비슷한격이죠 그러다보니 알수없는부분에서 오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많은 오류들을 인터넷을통해 쉽게 접하는것도있지만 정말 알수없는것도 많이 있지요.. 윈도우에는 그런오류나는부분들을  저장해두는곳이있습니다. 오류뿐만이아니고 정상적으로 된것도 저장을합니다.

 

 

 

일단 이벤트뷰어로 가기위해서는 위에처럼 컴퓨터에서 오른쪽마우스를 누르시면 "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관리메뉴는 기본적으로 지금적는 글뿐만이아니고 컴퓨터에대한 모든관리를 총괄하는곳이니 알아두면 편리하실겁니다.

 

 

관리로 들어가셨다면 그이후엔 이벤트 뷰어로 이동을합니다.

 

 

이벤트뷰어에 들어가시면 하위 폴더들이나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데이터가 나오게됩니다. 그리고 좌측메뉴에는 사용자 지정부터 응용프로그램까지의 오류들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윈도우로그는 윈도우자체의 오류를 말하며 응용프로그램은 윈도우에 깔려져있는 여러가지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하나를 클릭해보면 윈도우의 응용프로그램으로 들어가게되면 정상적으로 실행된것말고 오류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오류들은 정상적으로 돌아간것같아도 생기는것이니 내가 어떠한 오류를 찾고싶다면 해당시간대를 확인하셔서 그시간대의 생긴 오류를 찾의시는게 빠릅니다.

 

 

오류를 자세히 들어가시면 프로그램이름과 간단한 정보등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여러코드들이 있는데 이부분까지는 잘모르겠고 코드에대한부분은 별도로 찾아보시길바랍니다.

 

 

그리고 자세히 쪽에들어가시면 좀더 자세한 정보들을 보실수가있습니다.

 

윈도우의 이벤트뷰어는 아마.. XP부터있었던걸로 기억을합니다. 이부분은 예로 내가만약 게임을하다가 멈췄다거나 아니면 뭔가 컴퓨터가 갑자기꺼진다거나 등등등 수많은 오류들을 기록하는 곳입니다. 그러니 컴퓨터 오류를 좀더 정확하게 찾고싶다면 이벤트 뷰어를 한번 확인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좀더 자세히 들어가고 싶기는하나.. 좀더 자세히는 모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