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HP

무선마우스의 새로운시대 HP wifi mouse 와이파이 마우스

백장미꽃 2014. 8. 11. 21:43
반응형

마우스의 새로운 시대인가요?


 

저는 지금까지 무선마우스하면 블루투스 마우스만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HP 마우스를 받아보고나서 wifi 마우스가 있다는걸 처음 알았습니다. 무선랜을 이용하여 마우스를 잡을것이라곤 아예생각조차 안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대는 이미 그런 제품이 상용화가 되어있었습니다. 이번에 HP에서 우수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선물을 받게 되었는데 wifi 마우스를좀 적어볼까합니다.

 

 

 

이번에 받은 제품입니다. 정식명칭인 HP Wi-Fi Mibile Mouse 입니다. 처음에 이제품을 봤을땐 응?와이파이 마우스? 그냥 이렇게 대수롭지않게 일반 무선마우스 인줄알았습니다.

 

하지만 일반 블루투스 마우스랑은 가장 큰차이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USB가 없다는거 노트북에 USB단자에 마우스를 연결해주는 USB블루투스를 연결해야 이전엔 마우스를 사용할수 있었으나 wifi마우스는 이런 부분이 없습니다. 그냥무선랜에 연결을 하게됩니다.

 

 

구성품을 보겠습니다. 간단합니다. 메뉴얼과 마우스 그리고 소프트웨어 CD

 

 

HP의 마우스는 입력단자가 총 5군데입니다. 기본3개 외에 사이드에 1개씩이 더있습니다. 이게 왜있나.. 하실수도 있지만 게임할땐 아주 용이합니다. 게임하시는분들은 이해를 할듯

 

 

아래부분에는 마우스 전원과 그리고 마우스를 컴퓨터와 연결하는 커넥트버튼 그리고 상단에 뚜껑?베터리가들어가는 부분의 오픈 단자가 있습니다.

 

 

디자인은 포장되어있을땐 잘몰랐으나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색갈이 짙은갈색빛을 내서 그런지.. 고급스러워 보임..

 

 

디자인보다 중요한건 그립감이죠 마우스를 구매하는 1등 요소가 바로 그립감입니다. 얼마나 손에 잘맞는지 사용하기 편한지.. 이부분입니다. 일단 제손에는 편리합니다. 남자손치고 작은손인데 사진에 보시다시피 딱 맞습니다. 일반 우리가 흔히 보는 마우스보다는 약간 작게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마우스의 상단을 오픈한 모습입니다. 일반 AA베터리가 2개가 들어갑니다. 블루투스 마우스의 배터리 기간이 얼마가 되는지 모르겠으나 제가 지나가는 글을 본거에 의하면 wifi 마우스의 배터리 교환주기는 9개월정도 되는것으로 본듯합니다. 물론 사용안할때는 마우스의 전원을 꺼버리면 더길어질것으로 보입니다.

 

 

이제품의 아래부분에 베터리부분 잠금은 열고나서 바로 닫는다고 잠기지 않고 마우스 아래부분에서 잠궈줘야합니다.

 

 

문제가 생겼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해봐야겠다. 생각하고 노트북에 연결해볼려고 하는찰라.. 노트북은 CD룸이 없습니다. 그래서 위의 소프트웨어 CD를 연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생각을한게 CD룸이 있는 컴퓨터에가서 CD의 내용을 복사합니다. (외장 CD룸이 있거나 CD룸이 있는 컴퓨터 or 노트북이라면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입니다.)

 

 

CD룸 안에 있는 파일입니다. 총 60M 정도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파일들을 모두 컴퓨터로 복사한후에 압축을합니다. 그리고 메일로 전송합니다. 그후에 내가 사용하고자하는 노트북에서 메일의 파일을 다운받은후에 압축을 풀고 위에 Autoriun을 실행시켜주면 설치가 됩니다.

 

 

노트북에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노트북에 설치를하신후에 마우스에 커넥트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궁금해 하실점.. 저는 무선 마우스를 그이전엔 사용을 안했습니다. 이유는 하나입니다. 유선마우스보다 움직임이 부드럽지가 않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의 기술은 정말 많이 발전한듯합니다. HP마우스를 써본후에 드는 생각입니다. 부드럽습니다. 유선이랑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아마도 wifi 마우스는 블루투스를 누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장중요한 USB단자를 안잡아 먹는다는점.. 베터리가 오래간다는점..  단점은 있습니다. 무선랜카드가 없는 컴퓨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말은곧 아직까지는 노트북에 사용하는게 바람직합니다.

 

"해당제품은 HP 우수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제공 받은 제품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