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H/W

컴퓨터 사양보는법 dxdiag를 통해 간단히보기

백장미꽃 2014. 9. 18. 17:21
반응형

간단한 명령어로 PC정보확인


 

PC의 하드웨어나 O/S버전등은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세하게 아실수가있습니다. 그런프로그램 자체가 너무 귀찮다면은 윈도우에서 간단한 명령어로 기본적인 정보를 보실수가있습니다. 모든 윈도우 O/S가 동일합니다. 

 

 

 

윈도우 시작 -> 실행창 -> dxdiag 입력

 

 

dxdiag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시게되면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하실수가있습니다. 위에 이미지에 적어놓긴했습니다만.. PC이름부터 O/S정보 메인보드 제조사 메인보드 모델 CPU정보 메모리 정보등을 처음 화면에서 확인하실수가있습니다.

 

 

디스플레이쪽으로 가시게되면 현재 모니터를 출력시키고있는 그래픽카드 정보가 나오게됩니다. (모니터를 외장그래픽이 아닌 내장그래픽에 연결하였을경우엔 내장그래픽카드 모델이 나오게됩니다. 외장이 연결되어있어도 무시하고 현재 출력중인 모델이 명시가됩니다.)

 

 

사운드 부분으로 가시게되면 사운드모델의 기본적인 정보와 사운드카드의 드라이버 정보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입력부분에는 현재 PC에 있는 입력장치들의 목록을 보실수가있습니다. 마우스부터 USB정보까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하드웨어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상세하게 알고싶다면 위에처럼하시면 안되고 CPU-Z를 다운받아서 이용하시면 상세하게 보실수가 있습니다. dxdiag로 보시는것은 기본적인 정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