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H/W

무선 네트워크 자동연결 설정및 해제

백장미꽃 2014. 12. 30. 16:13
반응형

무선네트워크 자동연결


 

무선을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의 wifi를 잡게됩니다. 그리고 그중에 신호가 좋은것을 우선으로 잡는경우도있고 내가원하는 무선을 우선적으로 잡어야 할때도 있습니다. 이런부분들을 설정을 하면 되는데 만약에 아래처럼 설정을 하여도 변하지가 않는다면 아예그냥 무선네트워크 부분을 초기화시키고 신호를 새로 잡는방법도 괸찮은 방법입니다. 

 

 

 

무선네트워크의 목록입니다. 여기에서 기본적으로 잡는 신호가 있고 다른부분을 컴퓨터를 켰을때 신호로 잡고싶다면 무선의 속성으로 이동을 하시면됩니다.

 

 

우선 내가원하고자하는 네트워크에 연결을 합니다. 그리고난후에 해당 네트워크의 오른쪽마우스를 누르시면 속성 메뉴로 이동을할수가 있습니다.

 

 

속성으로 이동을하시면 위에처럼 3가지의 연결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첫번째는 네트워크가 범위내에 있을경우에는 자동으로 연결하는부분이고 이부분을 다른 네트워크로 변하고 싶다면 체크를 해제하고 다른 네트워크에 연결후에 그네트워크의 자동연결부분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근데 조금 이부분이 적용이 잘되는 노트북도 있었는데 저걸 변경해도 적용이 되지않던 노트북도 있었습니다. 그러니 이런부분이 있다는걸 참고만하시고 나중에 설정부분에서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IT/〃 네트워크] - 랜선 하나로 2개의 네트워크(공유기) 사용할때 컴퓨터설정

 

[〃 IT/〃 네트워크] - 윈도우7 네트워크 공유 인원설정방법

 

[〃 IT/〃 네트워크] -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방법 및 삼성프린터 드라이버다운

 

[〃 IT/〃 네트워크] - 컴퓨터 네트워크공유방법및 네트워크검색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