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생활

귀여운 삼각플래티 와 폭번중인 뾰족달팽이

백장미꽃 2014. 11. 13. 23:41
반응형

삼각플래티를 아시나요?


 

삼각플래티를 대리고 온게 시간은조금 지났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종이여서 한번 적어봅니다. 일단 이종은 플래티과이고 난태생입니다. 난태생은 알이아닌 새끼로 바로 출산하는 어종을 말합니다.

 

난태생같은경우에는 출산시기가 보통 1달정도 되는데.. 제가 대려온 플래티가 그런건지.. 이번에 대려온 삼각플래티는 그렇게 출산을 하지는 않네요... 난태셍은 역시 구피가 거의 갑인가봅니다. 

 

 

 

 

 

 

▲ 삼각플래티에 대한 글을 적는 이유중에하나는 .. 이종이 직접키워보신 분이 아니라면 귀엽다는것을 잘 모르신다는 부분입니다. 물론 값도 저렴하고 다른 어종에비해 화려하지 않지만 성어들도 귀엽게 생긴 종중에 하나입니다.

 

 

▲ 개인적으로는 물생활 처음에 입문하신다면 삼각플래티를 한번 키워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성어때도 귀여운 어종을 만나실수있습니다. 물론 모든 습성은 플래티의 습성과 동일합니다. 왁플래티와 약간은 비슷하다고 느낄수도 있는데 실제로는 전혀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플래티 종류를 사신다면 삼각플래티가 가격대비 여러부분에서 키우시는게 괸찮은 어종입니다.

 

 

 

 

▲ 삼각플래티의 영상을 올려봅니다. 지금 재가 키우는 2자 어항에는 총 4마리가 살고있습니다.

 

 

▲ 이영상은 뾰족달팽이 인데.. 삼각플래티찍다가 보니 어항 아래 소일에서 달팽이들이 하도 꿈틀거려서.. 한번 찍어봤음..

 

 

가끔 뾰족달팽이 택배로 분양을 해달라고 하시는분들계신데.. 택배로 분양해드리긴 힘듭니다. 해본적도 없고.. 필요하시다면 직접 가지러 오신다면 얼마든지 드릴순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에는 삼각플래티를 음.. 그닥 이쁘다는 생각을 안했는데 ..이런저런 어종을 키워보다보니 삼각플래티가 괜찮은 종이라는걸 알게됩니다. 귀엽습니다. 중요한건.. 모든 판단은 개인에게..

 

 

[〃 물생활] - 왁플래티와 합사한 친구들

 

[〃 물생활] - 네온테트라 왁플래티 백점병 발병 치료하기

 

[〃 물생활] - 피알피쉬 구매 풍선몰리 키우기

 

[〃 물생활] - 안시숏핀 2차산란 엄청난 부성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