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생활

새우항 환수물갈이없이 8개월째

백장미꽃 2015. 1. 3. 08:13
반응형

무환수 반년


 

간만에 새우항을 올려보는것같습니다. 처음에는 약 15마리가량으로 시작했던 새우어항인데.. 지금은.. 음.. 파악 불가능입니다. 도무지 몇마리 정도인지 알수가없음 그보다 새우항을 만들면서 느낀건데 일반 열대어를 키우는 어항보단 오염이 정말 덜돼는 어항입니다. 새우들 의 먹이는 주로 이끼나 새우전용 사료인데 일반 열대어 사료처럼 퍼지는게 아니라 한덩어리씩 여러 새우들이 모여서 사라질때까지 먹다보니 오염이 덜합니다. 

 

 

 

새우어항을 만든지.. 한 8개월정도 지난것같습니다. 지금까지 어항을 전체적으로 청소를 했다거나 부분물갈이나 부분환수를 했다거나 그런부분들이 없었습니다.

 

 

물론 제대로된 청소를 안하다보니 실이끼부터 벽이끼까지 많은 이끼들이끼긴하는데 붜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실지렁이? 이게 초반에 생겼었는데 지금은 자연적으로 거의 사라지고 보이지가 않더군요

 

 

어항은 있었으면 좋겠고 관리가 귀찮으신 분들이라면 새우항을 한번 생각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물론 간혹 사진처럼 죽는 아이들도 있긴한데 다른 애들이 자연적으로 처리합니다. 굳이 건저내지 않아도됨

 

 

저는 이런식으로 새우항에 물이 증발하게되면 일반 수돗물만 보충을 해줍니다. 지금까지 그래왔구요 그렇다고 물에 물갈이약을 타면 당연히 더욱좋겠지만 지금까지 수돗물은 그냥 채워준다해서 문제된적은 없습니다.

 

 

위에도 언급을했는데 열대어도 좋지만 크게 무리없이 어항을 만들고 싶다면 새우항도 괸찮은것같습니다. 그리고 크게 부분환수나 물갈이를 자주해줘야 하는 부분도 없어서 문제될건없고 새우또한 번식이 빠른 편입니다. 번식이 빨라서 개채수가 확 늘어나도 물이 빨리 오염되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