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생활

기포기 소음이 심해졌나요? 원리와 수리제거방법

백장미꽃 2014. 12. 30. 21:30
반응형

기포기 수리일지


 

원래는 이기포기를 구매한지 1년도 안되었는데 갑자기 징징징~~~~~~~~~~~~~~ 하는 소음때문에 에효.. 버려야겠다 생각하고 빼놓은 상태였습니다. 그전에 다른 여과기가 있었는데 그것까지 소음이 나기 시작하면서.. 아 인제 사로가야하나 생각하던찰라에.. 이기포기는 왜소음이 나는것이며 원리가 궁금해져서 소음을 고칠수 있을것같아 뜯었습니다. 뭐 안고쳐지면 어짜피 버릴생각이였으니깐요 

 

 

 

뜯어본 나는 조금 놀랐습니다. 기포기의 내부를 처음보는것이며 이게 자석의 힘으로 피스톤 역활을 하여 움직일것이라곤 그전에 상상을 못했습니다. 그냥 조그마한 모터가 돌아가서 바람이 조금씩 나오는줄 알았습니다. 모터가 돌아가는것은 맞으나.. 정확한 원리는 잘모르겠고 자석의 + -극을 이용해서 흔들어서 바람이 생기는 방식이였습니다. 신기했음..

 

 

 

 

뜯어서 연결을 시켜본 모습입니다.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다가 갑자기 소리가 강력해지면서 신경쓰이게 소리가 나기시작합니다. 이부분때문에 버릴려고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자세히 보니 한쪽이 반대편보다 조금더 심하게 흔들리면서 소음이 나기 시작합니다.

 

 

기포기의 강약또한 어떠한 힘으로 하는게 아니라 자석을 가까이 붙이면 흔들림이 더욱심해져서 바람이 세게나오고 조금떨어뜨리면 흔들림이 작아져서 조금 천천히 나오는 방식입니다.

 

기포기의 내면을 뜯어서 혹시 나사가 조금 풀려서 그런줄알고 확인하였으나 그런것은 아니였습니다. 그냥 좌측의 쇠부분의 휘어진 상태때문에 조금 심하게 흔들려 소리가 나는거였습니다.

 

 

 

휘어짐을 손으로 조금 조작하고 나니 소음이 적어진 모습이며 뚜껑을 덛게되면 더욱 작아집니다.

 

 

 

조금더 자세히 보기위해 느린화면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 빠른속도로 흔들리면서 바람을 일으킵니다.

 

 

일단 저처럼 기포기의 소음때문에 사용을 포기하고 버리는것을 선택하셨다면 어짜피 버릴바엔 한번 뜯으셔서 소음이 안날수있는 방향으로 한번 수정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이것도 버리면 다 돈인데 버려서 뭐하겠어요 원리를 이해하고나니 조금 신기한면도있고 전문가는 아니지만 수리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뜯어서 안에다가 얊은 스펀지 같은걸 붙인다면 더욱더 줄일수 있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