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제품리뷰

티피오스 보급형 이어폰 RICH300 디자인이 맘에듬

백장미꽃 2014. 10. 7. 22:11
반응형

보급형 이어폰의 정석


 

안녕하세요? 정말 간만에 글을 적는듯합니다.  오늘은 티피오스의 보급형 제품인 RICH300 모델에 대해 자세히는 아니고 디자인과 관련된부분에서 조금 살펴볼까합니다. 이제품의 지금 인터넷판매가는 2만~2만7천원 정도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비츠오디오나 기타 고급형 이어폰에 비하면 저렴한가격이고 정말 초저가에 비하면 조금 비싼제품이죠 하지만 티피오스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이정도의 형성가격대라면 매리트가 있는제품으로 보입니다.

 

 

 

RICH300 입니다. 박스포장은 딱 보급형 제품의 박스포장처럼 되어있습니다. 파우치나 그런부분은 동봉되어있지 않습니다. 여러 저가형 모델에 비해 이제품은 음향의 성능을 받혀줍니다. 그래서 매리트가 있다는 생각이듭니다.

 

 

이제품이 가장맘에들은부분은 디자인입니다. 솔찍히 디자인만보면 개인적으로는 2만원대 제품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단 맨아래 이어폰연결부분은 ㄱ 자 형태로 되어있어 개인적으론 좀불편합니다. 그냥 일자로 쭉뻗은게 전 편하더군요..

 

 

제품을 조금더 자세히 살펴보면 제가 사진에는 찍지 못했으나  오른쪽 이어폰에는 티피오스라는 로고가 새겨져있고 왼쪽에는 아무것도 새겨져 있지 않습니다.

 

 

이전 모델인 RICH100 의 업그레이드 판입니다. 확실히 디자인 면에서 훨씬더 고급스러움을 느끼실수가 있습니다.

 

 

 

 

위에 언급했던 오른쪽에 로고 부분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제품의 특성을 찾자면 고음부분보단 저음이 더 잘들린다는 점입니다. 그렇다고 고음이 이상하게 들린다는 뜻은 아니니 오해는 하지 마시고 저렴한가격에 출시하여 만족감을 주기위해 음향부분에도 많은 신경을 썻다는게 보입니다.

 

 

Y로 갈라지는 부분은 위에 사진처럼 조금더 고급스럽게 메탈 처리가 되어있어 상당히 만족스러움을 제공합니다.

 

 

이어폰의 버튼부분인데 이부분은 여느 이어폰과 기능과 버튼이 비슷합니다.  

 

 

일단 티피오스에서 보급형으로 내놓은 제품이라 음향적인 부분에서 만족감을 가져다줍니다. 또한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여서 부담없이 구매할수있으나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아마 조금더 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래부분에 ㄱ자로 되어있는 3.5mm 부분만 빼고 디자인과 가격 성능을 두루 갖춘제품임은 분명해보입니다.  저렴한가격에 약간은 고급스러우면서 음악을 즐겨 들으신다면 아마 괸찮은 제품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 리뷰/〃 IT제품리뷰] - 고음과 저음이좋은 가성비 이이폰 티피오스 H-100 I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