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리뷰/〃 IT제품리뷰

고음과 저음이좋은 가성비 이이폰 티피오스 H-100 II

by 백장미꽃 2014. 8. 27.
반응형

저렴한 2Way 하이브리드


 

안녕하세요? 이어폰에 대해 많은 지식은 없지만 일반 이어폰 사용자기준으로 적어볼까합니다. 일단 티피오스 H-100 II 제품은 국산입니다. 값이 저렴한 제품도 아니고 그렇다고 고가의 제품도 아닙니다. 하지만 성능은 외산 고가의 제품과 비슷한 성능을 뿜어내는 제품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이제품 같은경우는 두종류의 드라이버 유닛을 사용중입니다. 두개의 드라이버가 하나는 높은 음역대를 다른 하나는 낮은 음역대를 담당하고있습니다. 그래서 고음과 저음의 음질이 한쪽이 탁월하게 나쁘거나 그러지 않고 고음은 맑게 저음은 조금더 웅장하게 들을수가있습니다.

 

 

 

 

 

박스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어폰 치곤 조금 비싼 제품이라그런지 박스 자체는 저가형 제품들보다 조금더 잘포장이 되어있는 모습입니다.

 

 

박스 뒷편에는 기본적인 스펙이 적혀져있습니다.  스펙과함께 국산 제품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제품에대해 아무것도 모르거 보았을땐 음?이어폰이 비싼데?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제품의 성능과 음질을 비교하면 비싸다는것보단 가성비가 좋다는점을 느낄수있습니다.

 

 

박스안에 구성품입나다. 약간의 가격대를 형성하는 제품이다보니 이어폰 전용  파우치까지 들어있습니다. 저처럼 이어폰 대충들고다니다가 잊어버리는 분들에게 좋을듯합니다. 파우치와함께 제품 품질보증서와 이어폰 본품 그리고 이어팁이 있는데 이어팁은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게 원래 대중화였었나요? 저는 폼팁을 처음 봤습니다. 일반 이어팁이 아닌 폼팁도 같이 들어있더군요.. 조금 신기했습니다. 폼팁은 이어팁과틀리게 스펀지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각자다른 사람들의 착용감을 조금더 자신에게 맞게 끔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이어팁 같은경우는 크기별로 정해져있어서 귀에 안맞을경우 약간 불편한 점은 있었는데 폼팁이 같이 들어있어서 이런부분을 해소할수가 있습니다.

 

 

구성품에 같이 들어있는 일반 이어팁과 폼팁입니다.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저는 폼팁을 껴서 들어보니 기분상일까요?폼팁이 약간더 착용감이 편했습니다.

 

 

박스 안에있는 이어팁과 폼팁입니다. 크기별로 총 이어팁3종류 폼팁1종류 총 4종류가 들어있으며 이어폰본품에 껴져있는것까지 하면 5가지가 들어있습니다. 팁잊어버려서 고민할 걱정은 적어보입니다.

 

 

이어폰을 가까이서 본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보기엔 디자인 면에서는 무난한정도?라고 생각이듭니다. 물론 이런저런 기술들이 적용해서 이자인에 대한 제약이 있는지 없는지는 모른겠습니다만 디자인만 놓고본다면 눈에 확띄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이어폰의 T라고적힌 로고를 회색이 아닌 다른색상이면 약간더 이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이어폰 연결부분인데 보시다시피 "ㄱ" 자형태로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맘에들었던 부분.. 이어폰 왼쪽과 오른쪽으로 갈라지는 부분인데 위에 보시면 크롬으로 되어있니다. 흔히 이어폰을보면 흰색이나 검은색 고모형식으로 저부분이 많이 구성이 됩니다. 그런게 아닌 크롬 형식으로 제품이 만들어져서 고급스러움이 느낄수 있습니다.

 

 

이어폰의 버튼입니다. 위에 적어 놓았듯이 한번누르시면 - 음악의 재생/정지 와 전화가왔을때 통화를 하실수가 있고 두번을 누르시면 음악의 다음곡으로 넘어가실수가 있습니다. 세번누르시면 이전곡으로 돌아갑니다. 

 

 

버튼단자 반대편은 마이크로 구성되어있고 이런형태는 거의 대부분의 이어폰이 동일하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어팁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제품의 가장큰 특징이자 장점이죠 2Way 하이브리드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가격이 6만원대에 형성이 되어있어서 경쟁력을 가지게 되는점이죠 그리고 안전한 국산이라는점이 있습니다.

 

 

저는 음악도 좋아하긴 하지만 음악보다는 영상을 많이 봅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조금더 위주로 들어보았습니다. 특히나 동영상은 고음과 저음이 중간중간 수시로 변경되면서 음질을 듣게됩니다.  그래서 더욱더 위의 하이브리드 기능이 중요시 된다고 생각이듭니다. 영상이나 영화같을걸 보다보면 갑자기 큰소리가 나오는 장면들이 많이있습니다. 전문적인 사운드제품이 아니면 그런 장면들에서 약간은 소리가 찢어지는듯한?느낌이 올수있으나 티피오스 제품에서는 그런부분을 느낄수가 없었습니다. 고음이 나오는 부분에서는 하당 언어나 말들을 일반이어폰보다 학실하고 선명하게 들을수가 있었습니다.

 

 

티피오스 제품의 낮은 음역대는 다이나믹 들이버가 담당하고있습니다. 영상에서 톤이낮은 대사나 잔잔한 음악이 나오는 부분에서는 미세한 중저음 스피커가 있는듯한 느낌을 받을수가 있었습니다.

 

 

제품의 선의 모습인데.. 카메라가 좋지않아서 자세하게 찍히지가 않았네요 이해하시고..  선이 납짝하게 되어있어서 가장좋았던것은 선의 꼬임이 적삽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이어폰 주머니어 넣고다니다가 들을려고 꺼내서 한 2~30초 정도 풀던 모습은 다들 있으실겁니다. 이런부분들이 확실히 많이 줄었습니다.

 

 

구성품 안에있는 전용파우치입니다. 지금까지 저는 저렴한 제품만 사용해서 그런지 전용파우치가 있는 이어폰은 개인적으로 처음봤습니다. 그래서 약간 신기했음.. 파우치 안에는 이어팁을 넣을수있는 공간이 별도로 있습니다.

 

 

 

 

 

파우치가 있어서 분실의 우려나 이어폰 선 꼬임의 고통?에서 조금더 자유로워질수가 있습니다.

 

티피오스  H100 2 제품으로 음악이나 영상을 들어본걸 적어보자면.. 큰 굴곡이 없이 잔잔한 음악이나 그런분을 들을때는 크게 차이늘 느끼지 못합니다만, 확실히 느낀건 고음이 잘들린다는점 그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고음에갈수록 조금 답답한 느낌이 들수있으나 그런부분들이 맑게들린다는게 개인적으로는 신선했습니다. 이런 이어폰을 처음 써봐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확실히 저가형 제품들이랑은 음질이 틀리더군요

 

그냥 편하게 소리만 들으실꺼면 크게 매리트가 있는 제품이 아니나 음악을 좋아하시고 동영상 영화등을 좋아하신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제품은 분명한듯합니다. 하이브리드 기능에 6만원대의 가격대와 국산이라는점이 힘을 조금더 실은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 해당제품은 에누리닷컴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 제공받았으며 리뷰는 직접 사용후 느낀 사실적인부분을 그대로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 리뷰/〃 HP] - 무선마우스의 새로운시대 HP wifi mouse 와이파이 마우스

 

[〃 리뷰/〃 HP] - 비츠오디오 사운드의 HP Pavilion x360 노트북의 사운드란?

 

[〃 리뷰/〃 제품 리뷰] - 심플한 노트북 파우치 바투카오슬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