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제품리뷰

아이코니아 Acer W1-810 사용기

백장미꽃 2014. 11. 30. 19:13
반응형

W1-810 성능및 기능


 

안녕하세요? W1-810 제품의 게임플레이 성능과 동여상 그리고 듀얼스크린에 대해 잠시 적어보겠습니다. 아시다싶이 이제품은 19만원대 제품으로 고가형이 아닙니다. 그래서 사양이 낮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은 잘되는지 플레이를 해봅니다. 윈도우 테블릿이긴 하지만 PC게임이 아닌 어플형 게임으로 플레이해보겠습니다.

 

 

 

다들 잘아는 아스팔트라는 게임입니다. 레이싱게임중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게임종류입니다. 이게임을 플레이해보면 아마 어플형 게임의 처리능력을 어느정도 가능한지 판가름이 될듯합니다. 스펙으로 "아 이정도 되겠네" 하는것보단 직접 해보는게 조금더 정확한 편이지요

 

 

처음 로딩할때 그래픽은 잘나옵니다. 근데 처음에는 약간 매끄럽지 못하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처음에 로딩을 하다보면 약간 끊어짐이보이는데 뭐 이정도는 별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정해져있는 사양이 있으니

 

 

그래픽자체의 표현은 좋습니다. 색번짐이나 기타등등 화면을 보면 19만원대의 그래픽으로 보여지진않고 "에이 이럴줄알았어" 라는 생각은 없습니다. 부드럽게 그래픽은 표현이됩니다.

 

 

 

 

뭐 백번 적는것보다 영상을 한번보시면 되실것같고 잡음은 이해를 해주세요 위의 아스팔트 게임을 플레이하는 영상이며 보시면 아시겠지만 게임도중 렉이나 그런부분은 보이지 않습니다.

 

 

윈도우 테블릿의 장점

 

개인적으로 윈도우 테블릿의 최대의 장점은 PC모드를 사용할수 있다는것 그PC모드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윈도우라는점 이부분이 아마 최대의 장점일것같으며 최대의 단점은 계정문제 계정을 한번 잊어버리거나하면 계정을 찾는게 너무까다롭습니다. MS에서 이런부분은좀.. 간소화를하던지 다른 방법을 찾던지 했으면 하네요..

 

 

테블릿모드의 인터넷입니다. 안드로이드와는 차이를 보입니다. 화면자체가  약간은 색다릅니다. 아마 안드로이드와 IOS테블릿에 익숙하시다면 윈도우 화면을 보시게되면 색다르다고 많이 느끼실겁니다.

 

 

윈도우 테블릿의 최대의 장점이죠.. PC화면을 같이 볼수있다는것 근데 이부분은 PC화면을 보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우리가 PC화면에서 하는 작업들을 거의 동일하게 할수가 있다는점입니다. 즉., 같이 공유를 시킬수있다는 점이죠.. 물론 요즘의 모든제품이 공유가되나 PC와 테블릿의 화면은 다르게됩니다. 근데 윈도우는 같은 화면으로 공유를 할수있다는점이죠.. 이부분은 윈도우 테블릿의 최대 수혜지 않나 싶습니다.

 

 

W1-810 제품도 PC화면을 동일하게 이용하실수가 있으며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구입해서 사용하신다면 꾀 매력적인 테블릿이 될수가 있습니다. 거치대가 하나있으면 거치해서 사용하시다가 외부로 갈땐 그래도 떼어서 나가면되니..  이제품을 구매하신다면 개인적으로는 키보드도 같이 하나 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동영상도 한번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영상은 말끔하게 잘나옵니다. 뮤직비디오 플레이영상을 한번 올려보고싶었으나 올리면 유튜브에 올릴거라 저작권문제가 있어서 영상재생 영상은 따로 올리지 않겠습니다. 단 느낌은 잘나옵니다. 무리없이

 

 

그리고 듀얼스크린에 대해 잠시 보는데 저는 W1-810 제품도 듀얼스크린 사용이 가능한지 몰랐습니다. 다른 윈도우 테블릿을 써본적이 있는데 그제품만 가능한줄 알았으나 이제품도 가능하더군요 이게 윈도우의 기능인건지 제품의 기능인것인지는 잘모르겠습니다.

 

듀얼스크린도 꽤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8인치의 크기때문이죠 인치가 작은 제품에선 크게 매리트가 없으나 인치가 크다면 조금더 편리한 작업들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사진에서 보이듯이 왼쪽은 테블릿화면 오른쪽은 PC화면의 익스플로러입니다. 이런걸 여러방식으로 이용한다면 상당히 좋습니다.

 

 

 

 

듀얼스크린의 영상입니다.

 

일단 W1-810 제품을 몇일 써본 생각으로는 19만원대라는 가격대비를 한다면 많은 부분에서 응용을 하실수가있습니다. 근데 위에도 언급했듯이 MS관계자님들 계정관리 방식좀 변경했으면 좋겠네요..

 

저렴한가격으로 개인용도와 업무용도 등등 약간은 멀티를 섞어서 윈도우 기반이 필요하시다면 사용해볼만한 제품입니다. 단 스펙이 화려한부분이 아니라서 아마 제품을 사용할수있는 기간은 스펙좋은 제품들보다 짧을수가 있습니다. 계속 계발이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 저렴하게 여러부분을 즐기고 싶다면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해당 제품은 IT동아 오피니언 리더로부터 무상 대여받아 직접사용후 작성된 내용입니다."

 

 

 

[〃 리뷰/〃 IT제품리뷰] - 10만원대 저렴한 윈도우 테블릿 Acer W1-810 디자인

 

[〃 IT/〃 모바일 H/W] - 윈도우8.1 테블릿 화면밝기 및 화면잠금설정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