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제품리뷰

웅장한 사운드 픽스 오페라 헤드폰 FIX XH-501

백장미꽃 2014. 9. 5. 10:59
반응형

웅장한 사운드를 느끼고 싶다면..


 

음악보다는 특히 영화를 감상할때 실질적인 사운드를 느끼고 싶다면 써보면 좋은제품같습니다. 제품의 사운드 또한 좋지만 조금 오바해서 귀를 덮어버리는 수준의 밀폐형이다보니 귀안에서 상당한 사운드가 느껴집니다. 이제품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제품은 FIX XH-501 제품입니다.  리뷰를 적기전에 저는 개인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일반 유선이어폰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헤드폰은 잘사용을 안했죠.. 이동성과 길을갈때 약간은 위험성.. 그런부분들때문에.. 근데 왜 사람들이 헤드폰을 사용하는줄 알것같습니다.

 

 

 

FIX XH-501 제품을 조금씩 알아보겠습니다.

 

 

BOX상태입니다. BOX가 실제로보면 고급스럽게 잘되어있습니다. 박스를 보고 문뜩 드는생각이 "어.. 이거 선물해도 괸찮겠는데?" 생각입니다. 적당한가격에 품질이 바춰주고.. 박스또한 잘되어있어서 선물을 한다면 괸찮지 않을까 하는생각이 들었습니다.

 

 

측면에는 기본적인 스펙사항이 적혀있습니다.  다시적어드리겠습니다.

 

다이나믹유닛 50mm

인피던스 32 Ω

감도 118 dB +- 3dB (1KHz)

프리퀀시 레스폰스 20Hz - 20KHz

디스토션 5%이하 (재생음 성분의 일그러짐)

 

 

 

구성품입니다. 헤드폰과 파우치 유선 연결선까지는 이해가 가나 처음봤을때 유선 연결선이 2개가있고 그안에 6.3mm 어뎁터 플러그가 있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저게 있는 이유는 일반적인 테블릿이나 핸드폰등에서 음악을 듣는것뿐만이 아닌 전문적인 음악 기기들에도 연결이 가능하다는 소리로 보시면 되실듯합니다.

 

 

유선선 2개를 조금더 자세히 보면 하나는 음악을 듣는용도로 보시면되고 하나는 일반 통화 이어폰처럼 마이크가 달려있는 이어폰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이2개의 선이 들어있습니다.

 

 

파우치의 모습입니다. 파우치에서 살짝?아쉬운 생각이 드는게 조금 얇다고 해야할까요.. 약간만 더 두꺼운 재질로 했다면 헤드폰을 조금더 안전하게 가지고 다닐수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겉면 재질도 디자인은 약간은 가죽처럼 껄끄럽게 되어있어보이나 부드럽습니다. 속면도 부드러운 재질이다보니 헤드폰에 잔기스는 발생하지 않을듯합니다.

 

 

파우치는 개인적으로 보기엔 무난한정도?라고 말해드리고 싶습니다. 좋지도 않으며 나쁘지도 않습니다. 그냥 부담없이 잔기스안나게 헤드폰 이동하기 좋은 정도 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듯합니다.

 

 

FIX XH-501 본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조금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측면에 메탈로 되어있는것도 그렇고 상단부분에 로고도 그렇고.. 처음보고 드는생각이.. 엄정화가 생각났습니다... 양쪽에 손으로잡고........."몰라~ 알수가없어 ~" (죄송합니다. 아마 요즘분들은 뭔소리인지 이상한 사람으로 생각하실것같네요)

 

계속 보겠습니다.

 

 

헤드폰의 상단부분에는 영어로 FIX YOUR MIND 라고 적혀져있습니다.

 

 

 

 

헤드폰의 옆면인데 사진에 보시다싶이 길이조정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빼고 넣게 되면 자신에게 맞게끔 위치조정이 가능하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메탈프레임으로 되어있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메모리 폼은 일반 헤드폰과 비슷합니다. 큰무리없이 귀에 편안하게 안착될수있게 되어있습니다.  PU재질의 통기성 소재로 되어있어서 장시간 착용하고있어도 귀가 불편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FIX XH-501 제품의 가장특이하면서 가장 장점입니다.  케이블 듀얼포트가 있다는점입니다. 어느방향이든 장착이 가능하며 이부분에 대해서는 글 하단부분에 좀더 자세하게 적어드리겠습니다.

 

 

 

 

이처럼 마이크 연결케이블이 있어서 토오하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버튼을통해 통화수신 및 종료 음악선곡등을 하실수가있습니다.

 

 

2개의 이어폰줄인데 보시다싶이 흔히 칼국수이어폰?이라고 하나요 여하튼.. 그형태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줄이 꼬이거나 엉키거나 하는부분들이 작습니다.

 

 

들어보겠습니다. 우선 뮤직비디오를 들어보았습니다. FIX XH-501 제품은 다이나믹 밀폐형 어쿠스틱 시스템이 적용되어있어서 소리가 밖으로 새어나기지않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소리의 손실없이 사운드를 웅장하게 들을수가있습니다. 뭐 .. 전 헤드폰을 거의 사용안하고 이어폰만 사용하던 사람이라그런지 헤드폰으로 음악을 들으니 확연한 차이를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스포츠 중계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경기 관중소리만 들리는게아니고 경기내적인 부분의 소리까지 들을수가 있더군요.. 일단 저에게는 헤드폰으로 들어본 음악과 영상등은 뭐.. 신세계였습니다. 음악작업을하는분이나 헤드폰을 자주듣는 사람에겐 모르겠지만 저한테는 굉장히 놀라운 세상이였습니다.

 

 

밀폐형이라는게 조금은 느껴지시나요? 귀를 덮어버립니다.  그리고 이헤드폰의 장점중에 하나는 무게입니다. 무게가 타사대비해서 30%정도 줄이다보니 장시간 사용해도 부담감을 덜수가있습니다.

 

 

 

메모리폼은 위에처럼 분리가 가능합니다. 저걸 별도로 구매가 가능한건지는 아직 모르겠으나 분리가 되게 해놓은걸로봐선 별도 구매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6.3mm 플러그는 3.5mm 플러그를 위에처럼 끼워서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이 헤드폰은 입력단자가 2개가 있습니다. 위에 이미지에 보시면 하나는 입력단자 하나는 출력단자로 사용을할수가있습니다. 위에처럼 연결을 하게된다면 2개의 해드폰에서 1개의 기기를 통해 동일함 음악을 들으실수가 있게됩니다.

 

 

서로 같은 음악을 들을수도있지만 하나의 헤드폰으로 2개의 음악을 들을수도 있습니다. 일반인들에게 크게 필요한 기능같지는않으나 DJ나 믹싱을 하시는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으로 보실수가있습니다.

 

 

테블릿과 휴대폰에서 재생되는 서로다른음악이 헤드폰 하나에서 같이들리는 조금은 신기한 세상을 만나실수가있습니다.

 

적다보니 리뷰가좀 너무 길어진듯하네요.. 노래의 원음과 영상의 원음등을 듣고싶다면 좋은 제품일듯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제느낌은 귀에서 웅장하게 들립니다. 약간의 중저음을 틀어논듯한 느낌? 이라고 하면 될듯합니다.

 

헤드폰을 구매할때 여러부분의 조건이 있겠지만 2개의 연결단자가 있어서 다른부분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제품임은 분명한것같습니다. 10만원대의 가격대가 형성이 되어있으니 헤드폰으로서 큰무리없이 좋은 음질을 즐기실수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해당 제품은 IT동아 오피니언리더의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제공받았으며 솔직한 생각으로 작성된글임을 알려드립니다."

 

 

[〃 리뷰/〃 LG] - G Pad 7.0 디자인살펴보기 저렴한테블릿의정석

 

[〃 IT/〃 모바일 H/W] - LG 옵티머스 G3 스펙과 진화한 카메라기능 및 가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