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윈도우7,XP 시작프로그램정리 부팅완료시간을 줄여보자

백장미꽃 2014. 3. 4. 11:35
반응형

시작프로그램 정리합시다.


 

일단 시작프로그램 같은경우는 저번에 다른포스팅에서도 적은적이 있는데 윈도우가 시작함과동시에 같이 실행이 되는 프로그램들을 의미합니다. 물론 필수적인 프로그램들도 있지만 아주 쓸모없는 프로그램들도 많이 있습니다. 내가 실행을 시키지 않아도 자동으로 실행이되다보니 컴퓨터가 하지 않아도 될일을 하게됩니다. 그만큼 컴퓨터의 부팅속도가 느려진다고 보시면됩니다. 부텅과동시에 그모든 프로그램들이 같이 실행이 되야하니.. 그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이 작다면 그만큼 컴퓨터도 일을덜하게 되는것이고 부팅 시간도 빨라지게 됩니다.

 

 

2013/10/23 - 컴퓨터 인터넷 느려졌을때 확인할 기본적인사항

 

 

 

윈도우8은 모르겠으나 XP 버젼과 윈도우7 버젼은 동일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윈도우 시작키를 누르시고 xp는 실행을 누르시면됩니다. 윈도우 7은 위에처럼 실행창에다가 적으시면됩니다. "msconfig" 입력을하시고 엔터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시스템구성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상단 메뉴에 보시면 "시작프로그램"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시게되면 각종 프로그램들 목록이 나열이됩니다. 저많은 프로그램들이 윈도우 부팅과 동시에 같이 실행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기에서 굳이 같이 실행이 되지 않아도 되는 프로그램들을 체크를 없애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부팅을 할것인지 나중에 할것인지 묻는게 나옵니다. 그부분은 아무거나 클릭을 하셔도 됩니다.

 

 

근데 여기서 저프로그램들이 어떤것인지 잘 모르시겠다면 "명령" 부분에 마우스를 대시면 좌우 이동을 시킬수 있습니다. 명령부분을 우측으로 이동시키시면 각종 프로그램들의 프로그램 실행경로가 나오게됩니다. 곧 그프로그램들이 어떤것인지가 나오는것이죠.. 만약에 이름만봐서는 모르시겠다면 이런식으로 프로그램의 경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시작프로그램은 작으면 작을수록 컴퓨터에겐 좋습니다. 굳이 부팅과 동시에 실행이 되지 않아도 컴퓨터 사용도중에 내가 신경쓰지 않고 필요한부분을 하다보면 그냥 실행이 되는것들입니다. 그러니 꼭필요한것 빼고 체크를 없애시는게 컴퓨터의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