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인터넷 웹페이지 모든사이트를 내가원하는폰트로

백장미꽃 2014. 2. 5. 19:33
반응형

인터넷을 내가원하는 글꼴로


 

아시는분들은 아시는지 모르겠는데 네이버는 내가원하는 글꼴을 웹에서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부분에 들어갔을때 시스템글꼴로 할것인지 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다른포털은 모르겠습니다. 확인을 안해봐서 그런데 네이버도 시스템글꼴로 하였을경우 어떠산 검색부분에서 적용이 되는데 네이버 메인페이지를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이부분은 제가 틀릴수도 있습니다.)

 

 

 

일단 기본 폰트로 되어있는 네이버입니다. 네이버뿐만이 아니고 모든 어떤사이트를 들어가셔도 그 웹사이트의 폰트로 보여지게됩니다. 근데 이거를 모든 사이트를 내가 원하는 폰트로 변경을해봅시다.

 

 

우선 인터넷옵션으로 이동을합니다.

 

 

인터넷옵션으로 이동을하셨으면 일반 부분에 글꼴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클릭하시면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저는 웹페이지 글꼴을 나눔고딕으로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나눔고딕이 가장편함.. 나눔고딕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것이니 누구나 다운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글꼴을 설정하셨으면 사용자 서식쪽으로 이동을 합니다. 서식에 들어가시면 "웹 페이지에 지정된 글꼴 스타일 무시"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글꼴크기무시나 지정된 색 무시는 하시면 익스플로러화면이 깨지지 하시지 마시길바랍니다.

 

 

 

처음에 올렸던 화면을 폰트변경한 모습입니다.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수 있습니다. 위에것보다 훨씬 보기 편한느낌입니다. 물론 이것은 제가 원하는 폰트로 한것이고 귀여운 폰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윈도우에 폰트를 설치하시고 자기가 원하는 폰트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네이버뿐만이아니고 익스플로러로 이동하는 모든 웹사이트가 내가지정한 폰트로보실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