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윈도우7 숨김파일보기 폴더및파일 숨김방법및해제

백장미꽃 2014. 2. 10. 18:32
반응형

숨김파일 찾기와 숨기기


 

윈도우7기준입니다. 숨김처리한 파일이나 폴더를 다시 보고싶을때나 아니면 반대로 파일을 숨겨야할때 설정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적어드리겠습니다. 뭐... 기본적인거고 아주 간단하니 어렵지는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일단은 폴더를 열으셔도 되고 저처럼 그냥 내컴퓨터에 들어갑니다.

 

 

 

내컴퓨터에 들어가시게되면 좌측에 구성이라고 있습니다. 누르신후에 "폴더 및 검색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폴더옵션으로 팝업창이하나 뜹니다. 거기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보기쪽에 들어가셔서 고급설정에 보시면 드래그를 아래쪽으로 내리시면 위에처럼 숨김파일 및 폴더해서 그 폴더나 파일을 표시할것인지 그대로 숨길것인지 설정하실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원하시는대로 설정을 하시면되고

 

 

그러면 폴더나 파일을 숨김처리할때는?


 

폴더나 파일을 숨길때는 숨기고싶은 폴더를 우선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신후에 속성으로 이동을합니다.

 

 

이런식으로 속성으로 이동을하시면 파일을 숨기거나 해제를 하실수있습니다.

 

 

이폴더를 숨김처리하고싶다면 숨김에 체크를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되고 반대로 숨김을 해제하고싶으시다면 체크를 없애시고 확인을 누르시면됩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이처럼 폴더만 적용을할것인지 그이하에 있는 파일이나 폴더 모두에게 적용을 하것인지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원하시는데로 설정을 하시면됩니다.

 

윈도우 xp도 숨김처리나 그런부분들은 비슷했던걸로 기억은합니다.  윈도우8시리즈는... 잘모르겠네요.. 한번써봤다가 너무 불편해서 써보지를 않아가지고.. 하여튼 이런식으로 해제나 숨김 보이기 안보이기.. 이런부분들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