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컴퓨터 인터넷 느려졌을때 확인할 기본적인사항

백장미꽃 2013. 10. 23. 17:47
반응형

 

기초적인 컴퓨터 관리


 

인터넷이나 컴퓨터를 사용하시다보면 컴퓨터가 예전같지 않다는 생각을 할때가 많습니다. 그이유또한 너무 광범위하죠.. 정확히 뭐때문인지 이유를 찾아내기란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시간이조금 걸리죠.. 그래서 가장간단하게는 프로그램을 지우고 다시깔던지 포멧을 하던지 부품을 갈던지 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가장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저해하는 요소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프로그램


시작프로그램이란 윈도우가 부팅되면서 부팅과동시에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들을 말합니다. 컴퓨터 입장에서는 부팅이 되자마자 윈도우를 정상적으로 읽어오는것도 벅찬데 다른 여러가지 프로그램까지 같이 실행을 시켜야하는 입장이되니 그만큼 딜레이가 생깁니다.

 

흔히 부팅하시고 하드디스크 돌아가는 램프를 보시면 거의 고정적으로 켜져있을정도로 돌아갑니다. 그러면 이런것들을 꼭필요한것말고 다른 프로그램들은 내가 필요할때만 실행시키시면됩니다.

 

 아래 동영상은 시작프로그램 정리를 하는영상입니다.

 

 

 

동영상처럼 시작프로그램을 정리하시고나면 윈도우 우측에 실행중인 목록을 확인하시면 실행중인게 많이 사라졌음을 알수있습니다. 꼭필요한 백신(V3,알약)이나 그래픽, 사운드 관련만 제외하고 나머지는 사작프로그램에서 제거하셔도 무관합니다.

 

시작프로그램 제거하는 명령어는 "msconfig" 입니다.

 

 

 

 

 

v3 와 알약


 

이거는 그냥 간단히 제생각인데.. 저는 알약을 쓰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프로그램이 무겁습니다. 무겁다는 표현은 알약이 실행될시 검사를 할때 실행을 시킬때 로딩이 긴편이며 검사또한 매끄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 쓰지 않습니다. V3를 사용하죠..

 

 

 

그리고 하나더.. 인증된 백신 프로그램 아니면 절대 사용하시는게 아닙니다. 예로 v3,알약,네이버,다음 등등.. 이런 인증된곳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아닌이상 악성코드를 잡는 그프로그램 자체가 악성코드입니다. 절대 사용하시지 마세요

 

그프로그램은 그프로그램 설치로인해 인터넷사용시 다른 여러개의 창을 띄운다던가 광고성이나 결제가 목적이기 때문에 두움이 전혀되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악성코드에게 "악성코드 잘걸렸습니다."  하면서 돈주는격입니다.

 

 

 

임시파일, 쿠키삭제


 

임시파일과 쿠키는 내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여러가지 기록들입니다.

 

이것들이 하는역활은 예로 내가 포멧을한후 네이버에 처음 접속을했을때 처음접속을하니 모든이미지를 다읽어와야합니다. 하지만 두번째 방문때는 필수적인 이미지를 내 컴퓨터에서 읽어 옵니다. 그만큼 네이버 페이지의 로딩이 짧아집니다.

 

이런식으로 필요한페이지만 다니면 크게 지장이 없으나 각종 유해사이트나 여러 사이트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끔 기록들을 삭제하는편이 좋습니다. 내컴퓨터에 많은 데이터가 있는데 많아서 좋을건 당연히 없으니까요 많으면 그만큼 로딩이 길어질수도 있음을 뜻합니다.

 

 

 

삭제하시는거는 동영상대로 따라서 삭제를 하시면됩니다.

 

 

툴바


 

툴바.. 저는 절대 설치하지 않습니다. 툴바란 익스플로 주소창 부근에 각종광고등 여러 편의등을 위해 설치하는것이지만 인터넷을 열었을때 툴바의 기능도 같이 가져와야하니 그만큼 느리겠죠?

 

인증된툴바(네이버툴바 등등)이런것도 아니고 어디 이상한 악성코드에걸린 툴바라면 더욱더 심각합니다. 익스플로 상단의 창은 가장기본적인 메뉴만 두시는게좋습니다.

 

 

 

 툴바를 삭제합시다. 제어판에들어가셔서 프로그램제거에 들어갑니다. 프로그램 이름을 보시고 "search" "툴바" " Toolbar" 라고 적힌 이름이 있다면 무조건 삭제하시는게 좋습니다. 툴바 삭제한다고하여 인터넷이나 컴퓨터에 문제생기는건 전혀 없으니 마음편히 삭제하시면 됩니다. 위3가지가 이름에 포함이 되어있다면 무조건 삭제하셔도 무관합니다.

 

마치며...

가장기본적인 부분만 적어드렸습니다. 컴퓨터의 부품 윈도우가 그대로라면 내컴퓨터를 느리게하는것은 악성프로그램이 50%는 잡아먹습니다. 인증된 프로그램이 아닌 이상한프로그램만 설치하시지 않아도 컴퓨터는 쾨적해집니다.

 

어떠한 사이트나 어떠한 프로그램을 설치할시 꼭 체크하는 부분확인하셔서 부가적으로 프로그램이 깔리는게 있는지 확인하시고 체크를 한다는것은 내가 깔고자하는 프로그램에 필요없는 부분입니다. 그러니 체크를 안하시고 하시면 훨씬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