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블로그 웹로그분석 블로그랭키 로그와 광고를동시에

백장미꽃 2013. 9. 9. 11:36
반응형

 

 

내블로그는 누가오나?


 

웹로그 분석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하나인 블로그랭키에서 서비스하는 웹로그분석입니다. 본래 블로그 랭키는 광고업체이며 웹로그분석은 무료로 진행이되는 부가서비스?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입니다.

 

당연히 블로그랭키에 우선 가입을하시고 가입을하시면 자신의 소스코드가 생성이됩니다.

 

※ 네이버블로그는 오픈형 블로그가 아니라서 로그분석이 별도로 불가능합니다.

 

 

코드생성이 완료되시면 skin 쪽에 들어가셔서 </body> 바로윗부분에다가 소스를 넣어주시면됩니다.  소스를 넣고나서부터는 로그분석이 가능하며 광고 또한 블로그랭키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광고를 노출하실수가 있습니다. 물론 그에따른 수이금도 발생이됩니다.

 

 

이것은 현제접속자 로그입니다. 현재 동시접속이 총40명이며 윈도우o/s정보와 아이피 해상도 정보 그리고 어떤페이지에 접속을 해있는상태인지 확인을하실수가있습니다. 이부분에서 맘에드는점이라면 해상도 분석부분인데.. 내블로그를 최하 어느해상도에 맞춰야지 사람들이 정상적으로 볼수있는지 확인하실수가있습니다. 제 로그를보면.. 최하가 1024*760 해상도이네요.. 요즘저해상도는 거의없는데.. 어떤분이실지 ㅠㅠ

 

 

 

이거는 검색어 노출 페이지 관련정보입니다. 어떠한 키워드가 네이버에서 몇페이지에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해주는 점입니다. 이걸로 확인한다면 내블로그가 저품질걸려서 3페이지로 밀려나는지 확인이 가능할것가습니다.

 

 

 

이부분은 페이지 연람수인데 내블로그를 방문한 사람이 1페이지만 보고가는지 그이상을 보는지에대한 로그분석입니다. 뭐 거의 모든 블로그가 그렇겠지만 1페이지만 보고가는게 90% 정도 되는것같습니다. ㅠ

 

 

이거는 내블로그 포스팅중 가장인기있는 포스팅순으로 정열되어있습니다.

 

 

 

 

이것또한 위에거랑 비슷한데 어떠한 경로를 통해 유입이 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거의 모두가 그렇겠지만 네이버가 단연 1등입니다. 이래서 블로그들이 탈 네이버를 못하는것같습니다. ㅠㅠ

 

로그분석하는 법은 많이 있습니다. 포스팅한내용은 블로그 랭키에서 제공하는 로그분석이며 네이버블로그는 불가합니다.

 

혹시 포스팅이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