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구글 회원탈퇴 방법 어플있을시는 유의!

백장미꽃 2013. 8. 1. 21:56
반응형

 

 

구글 회원탈퇴 방법


 

아마도 구글계정은 요즘 한국사람들이라면 하나씩은 다가지고 계실것같습니다. 구글 플리이스토어때문이죠.. 근데 구글 회원탈퇴 할일이 있어서 찾아보는데 잘보이지가 않습니다. 근데 자세히보니 아주 가까운곳에 있었습니다.

 

우선 구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접속을 하시면 우측 상단에 계정에 대한부분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안하신 상태시라면 당연히 로그인을하시고 로그인하시면 아래 화면처럼 우측에 계정정보가 나옵니다.

 

 

 

계정쪽을 클릭하시면 위에 계정이라고 적힌 부분이 있습니다. 그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을 하시면 위에 화면처럼 각종정보가 나오고 맨아랫줄에 "계정을 삭제하고 계정과 연결된 모든 서비스 및 정보를 삭제합니다." 이분을 클릭하시면 삭제를 하실수있습니다.

 

삭제를 하시면 모든 정보는 지워지지만 복구이메일을 통해 얼마간의 기간동안 복구할수있는 시간을 줍니다. 탈퇴와 동시에 복구 이메일로 복구와 관련된 메일이 날라옵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할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그전에 사용하시던 계정으로 어플들을 다운받고 업데이트 하시던 상태시라면 그계정 탈퇴후에 다른계정으로 로그인하셔도 그전에 받았던 어플들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이럴땐 어플을 삭제하고 다시받던지 아니면 그전계정을 복구하시던지 하셔야합니다. 그런데 저같은경우는 어플이 다운되지않아서 그전 계정을 복구했습니다.

 

그런데. 복구를해도 업데이트가 되지않습니다... 난감.. 그래서 그냥 휴대폰을 초기화시켜버렸습니다... 저처럼 무식하게하시지마지소 그냥 안되시면 어플지우시고 다시다운받으시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