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제품 리뷰

툴앤툴 네오스틱 T1 무선청소기 8년만의 구매

백장미꽃 2019. 2. 17. 16:48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동안 로벤타 무선청소기 장장.. 한.. 8년 정도 사용하던것을 버리고 새로 구매했습니다. 마음 같아선 코드제로 사고 싶지만. 금전적 벽에 부딛혀서 차이슨을 구매할까하다가 네오스틱으로 구매했습니다. 최근에 판매하는 무선청소기들의 기능 및 성능은 잘 모르기 때문에 기타 부속품들의 추가 여부로 선택하였습니다.


네오스틱 T1 


T5모델도 존재하는것 같으며, 제가 구매한것은 T1제품입니다.  차이슨 류의 제품과 디자인 부분은 나쁘지 않고 청소, 흡입력 등을 고려하여 선택 하였습니다. 




실제 약 2주간 사용후에 적는 글이며, 협찬이 아닌 제돈주고 구매한 제품입니다.



▲ 구성품들은 .. 이것저것 상당히 많은데 이 제품 홍보물 중에 배터리를 분리할수 있다는 부분을 홍보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 생각이긴 하지만 배터리를 분리할수 있다는건 저에게는 별 매리트는 없습니다. 저가형 제품이라 오래 사용할것도 아니며, 몇년후 이제품의 배터리가 생산이 되고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다른 모델들과 배터리 규격을 표준화 시킨다면 말이 다르긴 하지만 배터리 분리는 큰 매리트는 없어보입니다.


저는 배터리보다 침구 브러시 때문에 구매했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침구 브러시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나 이제품은 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이니 차후에는 없어질수도 있습니다.



▲ 박스를 뜯어놓고 보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 제품에 센서가 있는듯 하며 어두운곳에 가면 LED가 켜집니다. 이것은 기대하지 않고 구매할때는 "켜지나보다../"정도의 생각으로 구매했으나 실제 사용해보니 상당히 좋습니다. 일단.. LED가 켜지면 청소하는 부분의 먼지가 보입니다. 눈에 그래서 청소가 되었는지 안된부분이 있는지 등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 침구브러시를 연결하여 사용 할수도 있으며,. 위에 언급했드시이 현재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벽에 걸수잇는 벽걸이 거치대 인데.. 저에게는 쓸모가 없습니다. 저걸 하기위해선 못을 박아야 하나 굳이 못을 박고싶지는 않으며 제집도 아니기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이제품쓰면서 가장 불편한점,, 거치 부분 위에 사진처럼 거치대가 같이 있으나 매번 청소할때마다 분리를 해서 거치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게 싫으면 벽에 못을 박아 거치하는 방법이 있고, 별매품으로 무선청소기 전용 거치대를 구매하여 거치를 해야합니다.  처음에 구매를 할때 분리없이 세워둘수 있을것이라 생각했는데 그부분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만간 무선청소기 전용 거치대를 구매할 생각입니다. 범용으로






▲ 디자인 적인 부분은 무난하며, 청소기의 가장 중요한건 그립감 사용하기 편리하느냐.. 인데 저한테는 나쁘지 않았으나 차후에 다른모델에서 수정되었으면 하는부분은 먼지 흡입부문,. (맨아래)이 너무 휙휙 돌아가서 이게.. 부러진건가.. 그런정도의 생각이 듭니다. 물론 청소하는 방향 위치에 따라 변경이되어야 하나 너무 맥아리 없이 돌아가서 당황 스러운 부분도 있습니다.







▲ 제품의 좋은 점하나는 거의 대부분이 분리되어 청소하기가 용의 합니다. 물청소 또한 편리하게 할수 있습니다.



▲ 제품의 배터리를 잠시 살펴보면


2200mAh 배터리로, 3~4시간 청도 충전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약 30분 가량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제품의 흡이력 관련부분은 다른 리뷰에도 상당히 많이 있으니 흡입력말고 소음에 대한 부분을 들려드리기 위해 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무선청소기를 8년만에 바꿔서 그런가.. 저는 처음에.. "와 조용하다"생각했는데 이것마저 시끄럽다고 하시는분들도 계시더군요 판단은 직접하시길 바라며, 이전에 사용하던게 너무 예전꺼라 저에게는 소음이 상당히 생각했던것보다 작았습니다. 


제품에 대해서는 전체적으로 보자면, 가격대비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잔고장맨 생기지 않는다면 별 불편함 없이 사용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