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H/W

LUCIO LED컴퓨터 케이스 교체 연결 쉽습니다.

백장미꽃 2019. 1. 23. 22:21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일은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하지 않았던 컴퓨터 케이스를 변경하였습니다. 작업시간은 약1시간정도?걸린것 같습니다. 케이스는 인터넷으로 33000원 주고 구매한 제품입니다. 컴퓨터 케이스 가는것은 많은 컴퓨터에 지식이 필요한건 아니며, 맞는 부분에 연결정도만 해주면 되는거라 아예컴퓨터를 모르면 어려울수도 있지만 부품이 뭐인지 정도만 알면 간단하게 교체 하실 수 있습니다.


LUCIO 블랙 RING LED


제가 구매한 제품 모델입니다.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구매한 모델이며 제컴퓨터 부품은 아래 링크에 적혀있습니다. 





부셔지고 깨지고 난리도 아닌 컴퓨터 수년간 고생이 정말 많고 사연도 많은 케이스 입니다. 저정도 부셔질려면...음.. 약간의 짐작을 보태시길 바랍니다.





▲ 고대하던, 컴퓨터 케이스가 도착했습니다. 요금 컴퓨터케이스 답게 상단부분에 모든 스위치및 연결잭이 위치되어 있으며 USB 3.0포트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 메인보드가 3.0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해당부분은 없은것으로 여기고 나머지 부분들만 연결합니다.



▲ 새로온 케이스를 뜯으면 상단부분 연결 케이블과, HDD 거치?하는거 그리고 연결 나사, 케이블 타이가 들어있습니다.



▲ 기존 컴퓨터의 복잡한구성, 신규 케이스로 조금 넓직하게 사용하기 위해 분해를 시작합니다.



▲ 케이블자체를 왠만하면 제거하지 않고 연결할려고 했으나, 어쩔수가 없는것 같으니 모든 케이블은 제거를 해주시고 재연결을 하는편이 오히려 시간이 덜걸립니다. 후에 케이블 자체도 정리를 해야하니..



▲ 보드에 연결하는 부분은 만약 모르겠으면 미리 사진을 직어두거나, 위에처럼 명칭이 젹혀져 있습니다. 명칭대로 연결을 해주시면 되고 케이블 자체는 연결 포트에 맞게끔 각자 되어있으니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위에 부분은 상단부분에 오디오 허브를 연결하는 메인보드 단자입니다.



▲ 여기는 케이스 상단에 연결하는 USB 단자





▲ 이런 형태로 연결을 하나씩 해줍니다.



▲ HDD를 간만에 컴퓨터에 연결해서 그런지 좌,우측에 거치대가 있다는것을 잊어먹고... 왜 HDD가 안맞을까.. 하는 쓸대없는 생각을 했는데.. 케이스구매하시면 들어있으니 좌우측 맞춰서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 이렇게요





▲ 연결을 다 하고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는지 모든 포트부분은 제 역활을 하는지 테스트를 진행하세요.. 정리를 전부 하였다가 다시 뜯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 구동 테스트가 완료되면 케이블을 정리해 주면되고 보드와 모든 케이블의 연결은 몇가지 되지 않습니다. 1. 파워,. 데이터, 사운드, USB, 정도가 되겠네요





완료를 하였고,, 지금은 위에 컴퓨터로 포스팅을 적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고 싶어지네요..


컴퓨터 케이스 조립은 어렵지 않으나.. 혹시 모르니 해당 케이스가 가지고 있는 부품을 지원하는지.. 한번 확인을 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라며,, 개인저으로는 파워가 낮은 제품을 사용중이라면 케이스와 파워정도는 같이 구매하시는게 좋다고 생각 합니다.  컴퓨터 부품연결은 쉽게 생각하면 아주 간단합니다. 해당 케이블이 맞는 위치에 연결만 해주시면 됩니다.


아무튼.. 케이스 바꾸고 나니.. 왠지 컴퓨터가 빨라진 느낌이네요.. 물론 정말로 빨라진건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