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윈도우10 자동재실행설정 확인 및 해제 방법

백장미꽃 2018. 8. 29. 23: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윈도우10 사용자입니다. 이놈의 윈도우는 뭔 업데이트를 이렇게 자주 하는지 답답할때가 있습니다. 뭐 버그를 잡기위한것이니 어쩔수 없다치고 .. 어느순간부터 일정시간이 지나면 정확히는 사무실에서 자리를 약 10분?좀 넘게 비우고 오면 항상.. 컴퓨터가 재부팅이 되어있습니다. 이전에는 잠금화면만 실행이 되었는데 말이죠.. 재부팅에 관한 현상은 여러 설정사항들때문에 생길수 있는것이라 아래가 원인이라고 말씀드리긴 어렵고 그냥 하나의 방법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자동재부팅 해제방법


아래의 재부팅 해제 방법은 컴퓨터의 오류부분이 있을경우 재부팅이 되는 현상을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아래 부분을 해제후 더이상은 재부팅 되지 않았습니다. 아마 시간이 좀 지나면 잠김화면이 되고 어떠한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컴퓨터 오류로 인식해 재부팅이 되는것 같습니다. 실제로는 오류가 없는데.. 말이죠




설정을 들어가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윈도우10의 검색창에 "고급 시스템 설정보기"를 검색하시면 메뉴로 바로 이동하실수가 있으며, 제어판을 통해서들어갈수도 있습니다.



▲ 간단하게는 컴퓨터의 속성으로 들어가는 부분이며 "시작 및 복구" 메뉴에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다시시작" 부분이 체크가 되어있다면 해제를 해주세요


그러면 설정은 완료가 됩니다. 이후 컴퓨터가 재부팅이 되는지 확인을 하시고, 그래도 재부팅이 된다면 전원 및 배터리 설정부분에 재부팅에 관한 설정이 있는지 확인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