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윈도우 10 계산기 팁 간편하게 붙여넣기를 하자

백장미꽃 2018. 8. 8. 22: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연일 무더위때문에 고생들 많으십니다. 금일 제가 적을려고 하는글은 아~~~~~~~~~~~주 별거 아닌 기능입니다. 헌데 저는 윈도우를 사용한지 정말 오랜기간동안 사용을 하고있었으나 이게 된다는것은 처음 알았습니다. 물론 알고 나서 생각을 하면, 왜이게 당연히 될거라고.. 생각을 못했을까? 하는 의심이 생깁니다.


윈도우 10 계산기


윈도우 7이하 버전도 가능한지는 모르겠으나, 제 컴퓨터는 윈도우 10 버전입니다.  저는 윈도우의 계산기를 자주 애용하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암산은 안되고 계산기를 두들기는것도 귀찮고, 그래서 보조 키패드로 계산기를 자주 이용합니다. 그러다가 어느날 아무생각없이 사용하다 발견한, 복사기능




윈도우 10의 계산기 입니다. 저는 다른 자료들에서 계산을 해야할 부분이 있으면, 해당 숫자를 계산기를 열고 입력하여 계산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숫자를 복사하여 계산기에 붙여넣기를 할수가 있었습니다.






▲ 윈도우의 복사,기능은 아주 기초적인 기능으로 모든 숫자는 계산기에 대입 시킬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복사가 가능하다면 web이건, 텍스트건, 엑셀이건, 파워포인트건, 복사를 할수 있는 숫자는 붙여넣을수가 있습니다. 단순하게 이미지로 만들어진 숫자가 아니고, 복사가 금지된 Web이 아니라면 모든 숫자는 계산기에 대입을 할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 이렇게 말이죠..


이기능을 저만 몰르고 답답하게 매번 키보드로 입력했을수도 있습니다. 저처럼 머리가 나빠 몸이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잘 이용하시면 편리할것 같습니다.


아무리 다시 생각을 해봐도 당연히 될것이라고 생각하고 복사후 붙여넣기를 했어야 하는데 왜 항상 계산기를 사용할때 매번 입력을 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기네요


물론 제가 생각을 조금만 바꿨어도 아주 쉽게 알수 있는 기능인데 말이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