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 고급시작설정

백장미꽃 2017. 9. 7. 23: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윈도우 10 안전모드 진입방법입니다. 이전 윈도우 버전과는 진입 방법이 다릅니다. 이전에는 부팅과정중에 키를 눌러서 부팅 방법을 선택하였지만 윈도우 10에서는 윈도우 내에서 선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10 안전모드


흔히 윈도우의 안전모드는 윈도우 자체의 오류가 발생하였거나 일반적인 사항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을때 윈도우의 다른 기능들은 정지시키고 아주 기초적인 부분만 실행하여 제어를 할수있게 하는 모드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관리하실때 뭔가 제어가 되지 않는다면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제어를 해보시는것도 하나의 해결방법입니다.




▲ 윈도우 10에선 검색을 하셔서 진입을 하시는게 편리합니다. 검색에 "고급" 이라고 검색하시면 "고급 시작 옵션 변경" 메뉴가 있습니다.



▲ 고급 시작옵션에서 "복구 > 다시시작" 메뉴로 이동하시면 컴퓨터가 재부팅이 되게됩니다.



▲ 재부팅이 되면 위와같은 화면으로 켜지게 됩니다. "문제 해결"로 이동우 아래 차례대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 "고급옵션"



▲ "시작설정"



▲ "다시시작"





▲ 다시 시작이되게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다시 나오게됩니다. 여기에서 안전모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이시라면 "안전모드사용" 부분으로 들어가시면 되고 앞에있는 숫자는 F1~F9 번까지의 키보드를 의미합니다. 


안전모드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 표준모드로 다시 이동하신다면 "Enter"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 해당방법은 1회성 방법이며 부팅때마다 진입방법을 묻거나 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